식당을 한다는 것 - 백만 그릇 팔아본 현직 사장의 장사 비결
권세윤 지음 / 센시오 / 2020년 11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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창업에 관심이 많아져서 책을 읽게 되었습니다. 원래는 식당보다는 카페 창업에 관심이 있었는데 식당이나 카페나 어차피 창업하는 비결은 비슷할 거 같아서 읽어보았습니다.


작가는 여러가지 일을 경험하며 식당일을 시작하고 식당을 처음 시작한 해에는 연매출 10억도 넘기고 마케팅 회사의 이사도 맡고, 네이버에서 파워블로그도 선정되며 식당 창업에 대한 경험을 쌓았습니다. 인생에 있어서 경험이 중요하다는 말을 하고 있는거 같습니다.


작가는 책의 서두에서 이렇게 말하고 있습니다. 왜 식당을 하려고 하는가? 다른 업종도 마찬가지이겠지만 식당 분야는

약 3200명이 창업하면 2000명이 폐업하는 치열한 업종이기 때문에 자신이 식당을 하려는 이유에 대한 충분한 고민이 있지 않고서야 성공을 할 수 없다고 말합니다. 식당이든 어떤일이든 창업을 하려는 목표를 잘 생각해봐야될거 같습니다. 충분한 목표를 가지고 있으면 그 목표를 이루기 위해 자신의 마음가짐 자체가 달라지기 때문입니다.


책의 목차로는 1장~5장으로 되있고 백만 그릇 판 비결 한가지, 식당 사장이 꼭 갖춰야 할 조건을 공개합니다. 손님이 제 발로 찾아오게 만드는 식당 마케팅, 손님이 줄 서는 식당은 이 점이 다르다. 식당을 한다면 이들처럼 이런 목차로 되어있습니다.


책속에는 사장으로서 가져야할 마음가짐 부터 마케팅, 다른 식당과의 차이 등 장사를 잘 할 수 있는 비결을 말해주고 있습니다. 음식집 뿐만 아니라 다른 업종에서도 이런 비결을 적용한다면 충분히 성공 할 수 있을거라고 생각 됩니다. 마지막 페이지에서는 벤치마킹해볼수 있는 매장들에 대해서 알려주고 있습니다. 작가가 알려주는 방법들을 잘 활용해서 창업에 적용한다면 좋은 결과를 낼 수 있을거라고 생각됩니다.


-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협찬받아 주관적인 견해에 의해 작성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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