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만큼 책을 느리게 읽는 사람이 있을까?
책에 대한 욕심은 한가득인데, 책 읽는 속도가 너무 느려서
아니, 게을러서 한달에 한권도 못 읽는 나는 게으른 가짜 독서가!!!
정말 평생 책 잘 읽는 사람을 부러워했는데, 이 책에는 잘 읽는 것이 가능하다니 더 볼 필요도 없이 이 책은 내게 절실히 필요한 책이었다. 책을 들고 편 순간, 이 책은 내게 제안한다. 책을 네가 읽던 방식대로 읽지 말고, 자기가 시키는 대로 읽으라고..
『포토리딩: 당신도 지금보다 10배 빠르게 책을 읽을 수 있다』는 폴 R. 쉴리 박사가 제시하는 독서 혁신 시스템으로, 단순한 속독을 넘어서는 독서법을 소개한다.
바로 이것이 책을 빨리 읽는 핵심포인트이자 이 책의 핵심내용이다.
『포토리딩』에서 제시하는 독서 시스템은 5단계로 구성되어, 독서의 속도뿐만 아니라 이해력과 기억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체계적인 방법을 제공한다. 뿐만 아니라 각 단계는 뇌의 잠재력을 최대한 활용하도록 돕는다.
1. 준비하기2. 미리보기3. 포토리딩4. 다시보기5. 활성화하기
1. 준비하기
2. 미리보기
3. 포토리딩
4. 다시보기
5. 활성화하기
가장 중요한 단계인 포토리딩은 책의 내용을 1초에 한 페이지씩 빠르게 읽는 방법이다. 이 단계에서는 전통적인 독서 방식과 달리 눈으로 글자를 하나하나 읽기보다 페이지 전체를 시각적으로 스캔하며 정보를 흡수한다고 한다. 눈으로 글자를 하나하나 읽는 것, 이것이 바로 내가 독서를 하는 방법이었는데 이 책에서는 내가 하던 읽기 방식을 버리라고 한다. 안그래도 버리고 싶었는데.ㅠㅠㅠ
『포토리딩』은 뇌 활용의 극대화를 중요시한다. 포토리딩을 통해 뇌는 정보를 스캔하고 필터링하는 능력을 강화하여, 독서 속도뿐만 아니라, 기억력과 이해력도 동시에 향상시킬 수 있다고 말하고 있다.
『포토리딩』은 속독뿐만 아니라 효율적인 독서 방법을 찾고 있는 독자들에게 강력히 추천할 만한 책이라고 본다. 학생, 직장인, 연구자 등 다양한 사람들에게 유용할 수 있으며, 독서 속도와 이해력을 동시에 향상시키고 싶은 모든 사람에게 적합한 책이다. 바로 나같은 슬로우 리더를 위한 책이 아닐까?
우리는 부족한 시간속에서 많은 정보를 소화해야하는 시대를 살아갑니다.
우리는 부족한 시간속에서
많은 정보를 소화해야하는 시대를 살아갑니다.
그렇다. 시간은 곧 돈이다.
넘쳐나는 정보들을 내것으로 잘 만들려면,
빠른 삶을 사는 우리에게 포토리딩은 사치가 아닌 필수가 될 것이다.
이 책을 펼치는 순간, 나에게 새로운 눈을 뜨게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