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사춘기 아들을 위한 아우성 빨간책 아우성 빨간책
푸른아우성 지음, 구성애 감수 / 이너북 / 2025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요즘 사춘기 아들을 위한 아우성 빨간책>은 사춘기에 접어든 아들이나 그 이전의 연령대에도 도움이 되는 책이다. 사실 초4와 초2 남아를 둔 엄마로써 아이들이 아직은 성에 대한 직접적인 관심은 없지만, 불쑥 불쑥 듣는 말, "엄마, 고추가 커졌어요!" 라는 말을 들으며 어떻게 반응해줘야 할지 몰라 고민 하고 있었던 터였다.

사실 "고추가 커졌어요" 라는 아이의 말에 대한 나의 대응방법은 나와 있지 않지만, 이것보다 더 중요한 10대들이 가장 궁금해하는 44개의 구체적이고, 적나라한 질문에 대한 대답을 내 놓으면서, 성에 대한 신체적, 감정적 변화를 이해하고 대화할 수 있도록 돕는다. 이 책이 부모와 자녀가 자연스럽게 성에 대해 대화할 수 있는 방법을 제시하며, 부모가 자녀의 사춘기와 그에 따른 고민을 보다 잘 이해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은 분명하다.



책은 크게 세 부분으로 나누어져 있다.

Part 1에서는 남학생들이 성기에 대해, 자위, 발기, 포경수술과 같은 다양한 신체적 변화를 포함한 질문에 대한 답변을 다룬다. 예를 들어, "한국 남자의 음경 크기는 평균 얼마인가요?"와 같은 질문을 비롯하여, 자위, 성적 호기심, 그리고 부모님과의 대화에 대한 조언까지 다양한 주제를 다룬다. 사춘기 아이들이 겪을 수 있는 신체적 변화와 그에 따른 감정적 혼란을 부모가 이해하고 적절히 대처할 수 있도록 돕는 내용이 많다.

Part 2는 사랑과 성에 대한 질문들을 다룬다. 첫 성관계에 대한 걱정, 성욕과 성적 충동, 사랑하는 사람과의 관계에 대한 이해 등 10대들이 겪을 수 있는 심리적 변화를 다루며, 부모가 자녀의 성적 건강과 정서를 어떻게 관리해야 하는지에 대한 구체적인 지침을 제공한다. 자녀의 성적 호기심에 대해 부모가 어떻게 대처할지에 대한 질문도 포함되어 있어 실용적인 조언을 얻을 수 있다.

Part 3은 성적 혼란과 관련된 문제들을 다룬다. 성적 정체성, 음란물, 성매매와 같은 사회적 문제에 대한 질문들까지 포함되어 있어, 10대들이 겪을 수 있는 다양한 성적 문제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방향을 제시한다. 또한, 부모가 자녀의 성적 문제나 위험한 행동에 대해 어떻게 접근하고 대화해야 하는지에 대한 지침도 포함되어 있다.

장단점:

책의 가장 큰 장점은 사춘기 아이들의 가장 궁금한 질문들에 대해 솔직하고 직접적으로 답변하고 있다는 점이다. 성에 대한 자연스러운 대화를 유도하며, 부모가 자녀와 어려운 대화를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책이 다루는 질문은 매우 구체적이고 실용적이어서, 부모가 자녀와 더 열린 대화를 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반면, 이 책이 다루는 내용이 성과 관련된 민감한 질문들을 포함하고 있기 때문에, 일부 부모는 책의 내용이 다소 과감하다고 느낄 수도 있다. 하지만 사춘기 자녀를 둔 부모라면, 자녀의 성장과 변화를 이해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이다.

 


추천 이유:

이 책은 사춘기 자녀를 둔 부모와 자녀가 함께 읽기에 매우 유용한 자료이다. 10대 자녀의 성적 호기심, 성적 변화, 감정적 변화 등을 잘 이해하고, 그에 맞는 대화를 이어갈 수 있도록 돕는 실용적인 가이드이다. 자녀가 겪을 수 있는 성적 혼란이나 궁금증에 대해 올바르게 대응하고 싶다면 꼭 읽어야 할 책이다.

<요즘 사춘기 아들을 위한 아우성 빨간책>은 성에 대해 자녀와 솔직하게 대화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자녀의 성적 문제를 자연스럽게 다룰 수 있도록 도와주는 이 책은 부모와 자녀 간의 이해를 증진시키고, 사춘기 자녀의 건강한 성장을 돕는 중요한 자료가 될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