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호사 어벤저스 6 - 학교 폭력, 억울한 누명을 벗겨라! 어린이 법학 동화 6
고희정 지음, 최미란 그림, 신주영 감수 / 가나출판사 / 2025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변호사 어벤저스 6: 학교폭력, 억울한 누명을 벗겨라]는 초등학생 자녀를 둔 부모로서 꼭 읽어보아야 할 필독서!!!

법을 기반으로 사건을 다루는 법학 동화인데, 법률 용어를 모르면 어떡하지? 라고 잠깐 고민했었다. 그러나 책을 펼쳐보면서 아 왜 이 책이 어린이 책인지 알수 있게 되었다. 페이지 마다 친절하게 안내되어 있는 만화 설명! 아이들이 이것만 읽으면 어떡하지?? 고민 잠깐 했다.ㅎㅎ



어린이들에게 법과 정의에 대한 올바른 인식을 심어주는 유익한 도서로 읽는 내내 단어에 대한 문해력을 상당히 고차원적으로 도울 것 같다.

엄마, 아빠가 학생이였을 때와는 전혀 다르게 바뀐 세상. 그리고 학교문화. 우리때는 학폭이란 단어도, 학생인권이란 단어도 없을 때라, 직접 아이 키우고 경험해 보지 않으면 전혀 모르는 학교 세계 일지도 모른다. 나같은 나이 많은 엄빠라면 특히나 더 이 책을 보면서 학교문제에 대해서 빠르게 접해 보기를 적극 추천해 드리고 싶다. 내 아이는 절대 그런 일 없을꺼야 또는 내 아이는 학폭이라는 말 조차도 어울리지 않는다고 생각할지도 모르겠지만, 학폭은 생각 외로 아주 아주 가까이 우리 아이 본인도 모르게 접하게 될 수 있는 문제가 되었다.


이 책은 학교폭력과 억울한 누명이라는 현실적인 문제를 다루는 중에 아이들이 사회적 책임감과 문제 해결 능력을 키울 수 있도록 돕는다. 부모와 자녀가 함께 읽으며 대화할 소재로 이용하는 것은 어떨까 책을 읽으면서 그런 생각이 들었다.


[변호사 어벤저스]는 우리나라 최초 ‘어린이 변호사 양성 프로젝트’를 거친, 수습이지만 어른 못지않은 열정을 가진 어린이 변호사들에 대한 이야기를 다룬 법학 동화이다. 무언가 특별할 것만 같은 변호사들의 일상, 그들은 구체적으로 어떤 일을 하는지 또 어떤 어려움과 고민이 있는지, 성공과 실패에 어떻게 대응하는지 등을 이야기 속을 들여다 볼 수 있을 것이다.

변호사, 그 미래를 꿈꾸는 어린이를 위해 꼭 이 책을 읽어보기를 추천하고 싶다.

결국 이 책은 아이들에게 학교폭력과 같은 문제를 예방하고, 갈등을 해결하는 방법을 가르쳐주는 중요한 책이라고 할 수 있다. '변호사 어벤저스'는 법과 정의에 대한 기본적인 개념을 배우며, 아이들이 더 나은 사람으로 성장하는 데 필요한 중요한 교훈을 담고 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