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가 계산력 12 : 분수, 소수, 자연수의 혼합 계산/비 - 하루 1장, 초등 수학 연산 완성 프로그램 (2015 개정 교육과정), 초등 6학년 초등 메가 계산력
메가스터디 초등 수학 연구회 지음 / 메가스터디북스(참고서) / 2018년 12월
평점 :
구판절판


학년별 필수연산 메가스터디에서 나온 메가 계산력이에요

메가계산력 12권은  분수, 소수의 나눗겜(2)/ 비례식을 다루고 있어요

 

메가계산력 11권, 12권이 초등6학년에 해당하는 문제집이랍니다.

 

아이와 메가 계산력 12권을 풀어보았어요

연산문제를 반복적으로 연습할수 있어 아이의 실수를 줄이기 좋답니다.

 

메가 계산력을 효율적으로 공부해 볼수 있도록 활용부록도 있네요

각 일차별로 표준시간안에 문제를 풀고 색칠하도록 되어 있어요

계산문제는 시간안에 푸는것도 중요하지요

연산에서 시간을 모두 허비할수는 없으니깐요

매일매일 활용부록에 나온 메가 계산력 맵을 통해 시간제한을 두고 공부해보면 좋을것 같아요

 

메가계산력 12권을 권별로 어떤 내용을 다루는지 한눈에 볼수 있네요

각 학년에 2권씩 구성되어있어요

학년에 맞게 또는 부족한 부분에 맞게 교재를 선택해서 공부하면 좋을것 같아요

 

메가 계산력의 구성과 특징을 한눈에 볼수 있네요

 

핵심개념

교과서 개념을 바탕으로 연산원리를 쉽고 재밌있게 이해하는 코너구요

 

연산반복학습

하루 1장 매일 공부하는 습관으로 연산실력을 키워요

 

연산응용학습

생각하며 푸는 연산으로 계산원리를 완벽하게 이해할수 있어요

 

생각수학

한주동안 공부한 연산을 활용한 문제로 수학적 사고력과 창의력을 키울수 있어요

 

4단계의 학습으로  학습효과를 극대화시켰네요

 

체계없는  무족건 반복은  학습의 효과도 크게 달라진다고 하네요

체계적인 반복을 할수 있는 메가계산력의 문제집만의 장점을 잘 알려주네요

 

각 단원별 개념 쏙쏙노트는 

개념을 그야말로 쏙쏙 뽑아 잘 정리해 놓았네요

개념쏙쏙만 모아서 잘 활용해도 좋겠어요

 

아이와 메가 계산력으로 초등 6학년 마무리를 잘 해봐야겠어요

단순 반복적인 실수도 줄이고 정확한 계산과 개념 확림에 좋은 책이에요










 

<메가터디 출판으로부터 교재를 제공받아 작성한 포스팅입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