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극곰 퐁퐁이 숨어 있는 오르세 미술관 1 아티비티 (Art + Activity)
니콜라 피루 지음, 고정아 옮김 / 보림 / 2020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오늘 소개해드릴 그림책은 보림출판사의 아티비티 시리즈 신간 <북극곰 퐁퐁이 숨어있는 오르세 미술관 1(니콜라 피루 지음/고정아 옮김)>이에요

 

이 책은 '북극곰 퐁퐁이 숨어있는 오르세 미술관' 시리즈 중 하나에요. 2권과 3권도 있답니다:)

<북극곰 퐁퐁이 숨어있는 오르세 미술관 1>, 니콜라 피루 지음/고정아 옮김, 보림출판사

 


책 내용

북극곰 퐁퐁이에요!

퐁퐁은 오래전부터 프랑스의 오르세 미술관에 살고 있어요.

하지만 이따금 같은 장소에 같은 자세로 서 있기가 싫증이 나면 산책을 하러 작품 속으로 들어간답니다. 작품 안에 숨어있기도 해요.

작품 안에 숨어있는 퐁퐁을 찾으러 가볼까요?

클로드 모네의 <야외 인물 습작: 양산을 쓰고 왼쪽으로 몸을 돌린 여인>이에요.

이 그림에서처럼 퐁퐁이 "나 여기 있어!"하는 듯이 잘 보이기도 해요.

하지만 꼭꼭 숨어있는 경우가 더 많답니다.

퐁퐁을 찾기 어려웠던 작품 중 하나인 오귀스트 클레쟁제르의 <뱀에 물린 여자>에요.

흰색 조각 작품인데, 퐁퐁도 흰색이라 찾기가 힘들었어요. 오랫동안 눈 크게 뜨고 보면서 겨우 찾았답니다..

여러분은 퐁퐁이 어디 있는지 보이시나요?

(살짝 힌트를 드릴게요! 조각상의 손 주위를 자세히 보세요!)


포인트 1. 꼭꼭 숨어있는 북극곰 퐁퐁 찾기

이 작품은 클로드 모네의 <수련 연못: 분홍색 조화>에요.

여기에서도 퐁퐁은 꼭꼭 숨어있어요. 그런데 다른 작품에 숨었을 때는 옆모습이 많았는데 이 작품에서는 정면을 보고 있어요! 자신을 찾아달라고 하면서 우리를 보고 있는 걸까요?

제가 소개해드린 작품 외에도 수많은 다양한 작품에 퐁퐁이 숨어있어요.

책을 읽으며 함께 퐁퐁을 찾아보아요.

포인트 2. 방 안에서 만나는 오르세 미술관

이 작품, 어디선가 많이 본 것 같지 않나요?

빈센트 반 고흐의 <아를에 있는 반 고흐의 방>이라는 작품이에요.

오르세 미술관에는 이 작품처럼 우리에게 익숙한 작품도 있고, 또다른 훌륭한 작품도 많답니다.

숨어있는 퐁퐁을 찾으면서 마음에 들거나, 혹은 훗날 오르세 미술관에 방문한다면 실제로 꼭 보고 싶은 작품을 골라보아요!

 

처음엔 내가 아는 그림들이 있을까 하면서 빠르게 넘겨보았고, 그 다음번에는 마음에 드는 그림부터 찬찬히 감상하며 퐁퐁을 찾아보았어요.

순서대로 작품 속의 퐁퐁을 찾는 것도 좋지만, 좋아하거나 눈길이 가는 작품부터 감상하고 퐁퐁을 찾다보면 책을 더 재미있게 읽을 수 있을 거에요.여러분도 마음에 드는 작품이나 오르세 미술관에 간다면 꼭 보고 싶은 작품을 골라보면서 책을 읽어보세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