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학도서 - 물은 답을 알고 있다를 읽고나서 물은 답은 알고 있다 -탐구스쿨독후감
물은 답을 알고 있다를 읽고나서 물은 답은 알고 있다
<물은 답은 알고 있다.>
“현재 이 지역 주민들은 인근 공공시설에서 물을 길어다 먹고 있는 실정이라고 합니다.”
허둥지둥 서두르던 아침에 텔레비전에서 흘러나오는 한 아나운서의 목소리…
‘물이 부족한가 ’ 그 순간 문득 던져진 나의 질문에 호기심이 생기게 된 나는 학교에서 돌아와 근처에 있는 도서관을 찾게 되었다.
그러다 이게 내가 원하던 답이 있지 않을까라는 생각이 들어 책하나를 뽑아 들었다.
사람들의 몸에는 약 70%가 물이라고 한다.
그 만큼 물이 우리생활에 없으면 안될
존재라는 것을 또 한번 깨달았다.
그러나 지금 우리는 물을 어떻게 사용하는가 몇 년 전만 하여도 내가 지나치는 남천강에는 물이 깨끗하여 많은 사람들이 자주 이용하던 곳이었다.
그러나 지금은 그 모습은 온데간데없고 흙탕물바닥에 쓰레기가 물위를 둥둥 떠다니는 곳이 되어버리고 말았다.
그 후로 아무도 찾지 않았다.
나는 그 모습을 보고 잔인한 사람들에게 화가 났다.
하지만 원망할 수 도 없었다.
나도 그들과 바를 바 없는 똑같은 사람이기 때문이다.
더 이상 사람들이 물을 함부로 사용하는 행동은 하지 않았으면 좋겠다.
그런데 나는 물에 대한 또 다른 사실을 알게되었다.
바로 물은 소리에 반응한다는 점이다.
이 책에서는 진리인 양을 말하고 있었다.
물에게 예쁜 목소리로 다정한 이야기를 하면, 물은 아름다운 결정을 맺는다고 한다.
투명한 흰색을 띄며 샹들리에보다 화려한 결정이고 반대로 물에게 저주의 목소리를 들려주면 결정은 암흑빛 물방울과 같아 암흑빛 진주가 내는 진한 선율에서는 불행이 느껴진다.
몇 일전 텔레비전에서도 ‘스펀지’ 라는 방송에서 물의 결정을 보여준 적이 있다.
그때도 신기하다고만 생각했었는데 그 해답도 알아낼 수 있었다.
이렇게 생각해보니 물도 소리에 반응할 수 있다는 것이 사람과 비슷하다는 생각이 든다.
눈이 내릴 때 사람도 강아지처럼 좋아하고 하늘에서 내리는 눈을 보고 나름대로의 감상에 젖어들기도 한다.
장갑이건 옷이건 방금 떨어진 눈을 보면 짧은 순간이지만 육각형의 눈의 결정을 볼 수 있다.
그 결정은 비슷한 것 같으면서도 제각기 달랐다.
저자는 이 물의 결정이 환경에 따라 다른 모습을 하고 .. -탐구스쿨독후감
..... (중략:첨부파일 클릭 바랍니다)

제목 : 과학도서 - 물은 답을 알고 있다를 읽고나서 물은 답은 알고 있다 -탐구스쿨독후감
출처 : 탐구스쿨 자료실
[문서정보]
문서분량 : 2 Page
파일종류 : HWP 파일
자료제목 : 과학도서 - 물은 답을 알고 있다를 읽고나서 물은 답은 알고 있다
파일이름 : 물은 답을 알고 있다를 읽고나서 물은 답은 알고 있다.hwp
키워드 : 과학도서,물은답을알고있다를읽고나서물은답은알고있다,물,답,알고,있다,읽고나서,물,답
[추천자료]
-
과학도서 - 에디슨은 전기를 훔쳤다를 읽고서 에디슨-
유전자가 세상을 바꾼다-
물리학 시트콤-
뇌, 인간을 읽다-
과학도서 - 이기적유전자를 읽고 이기적유전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