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고 살인` 추리소설 독후감 예고살인 -탐구스쿨
`예고 살인` 추리소설 독후감 예고살인
이 책은 표지부터 심상치가 않다.
잔뜩 공포심을 불러일으키는 무서운 표정의 여인이 표지의 모델이기 때문인데, 밤에 이 책을 읽기에는 표지에서부터 겁에 질려 포기하곤 한다.
내가 애거서 크리스티의 작품들을 좋아하는 이유는 다른 어떤 작가의 그것들보다 훨씬 더 사람냄새가 짙게 풍기는 까닭이다.
물론 추리소설이란 것은 여지없이 사람의 피냄새를 맡아야하는 고통이 따르긴 하지만 모든 세상의 원인은 사람에서 비롯되어 사람으로 결말되어지듯 역시 추리소설은 그야말로 사람냄새가 진동하는 장르임에 틀림없다.
해문 출판사가 없었다면 해외 유수의 추리 문학을 접하기가 쉽지 않았을 것이다.
어렸을 때부터 지금까지 아가사 크리스티,모리스 르블랑, 코난 도일,엘러리 퀸등 유수의 추리 문학을 접해왔는데, 대부분이 해문 출판사의 책이다.
추리 문학이 침체라는 데 해문출판사에서는 어떠한 사명감을 가지고 있는 것이 아닌지, 그래서 이렇게 좋은 추리소설들을 펴내는 것이 아닌 지 하는 생각이 든다.
그리고 이 책은 최근에 모 출판사에서 `살인을 예고합니다`라는 제목으로도 나왔었다.
아가사 크리스티의 소설을 읽을 때면 좀처럼 범인을 짐작하지 않으려고 노력한다.
언제나 내 생각과는 정반대의, 의외의 인물이 범인이기 때문이다.
이 `예고살인`이라는 이야기를 읽을 때는 그래서, 그저 작가가 이야기를 어떻게 풀어가는지 지켜보기로 했다.
그것만으로도 충분히 재미있으니까. 이 책 속의 살인은 그렇게 신문의 짧은 광고에서 시작된다.
지방신문의 광고란에 살인이 있을 것이라는 광고가 실린 것이다.
호기심 많은 이웃들은 아마도 `살인게임`이 있을 것이라 생각하고 살인이 예고된 장소를 방문한다.
그런데, 그런 기대와는 달리 실제로 살인사건이 발생한다.
그리고 이 살인사건을 해결하기 위해 미스 마플이 등장한다.
애거서 크리스티의 소설들을 읽다 보면 작가가 살았던 시대 배경과 그 때의 영국의 분위기를 느낄 수 있다.
그리고 그런 장면들을 상상할 수도 있다.
이 책에서도 호기심 많은 영국 시골의 사람들과 시골의 분위기를 마음껏 느낄 수 있다.
지금 해문출판사의 애거서 크리스티 전집을 다 모으고.. -탐구스쿨
..... (중략:첨부파일 클릭 바랍니다)
제목 : `예고 살인` 추리소설 독후감 예고살인 -탐구스쿨
출처 : 탐구스쿨 자료실
[문서정보]
문서분량 : 1 Page
파일종류 : HWP 파일
자료제목 : `예고 살인` 추리소설 독후감 예고살인
파일이름 : `예고 살인` 추리소설 독후감 예고살인.hwp
키워드 : `예고살인`추리소설독후감예고살인,`예고,살인`,추리소설,독후감,예고살인
[추천자료]
-
노벨상 따라잡기를 읽고 노벨상 따라잡기-
[독후감]데미안-
난쟁이가 쏘아올린 작은 공을 읽고 일반독후감 난쟁이가 쏘아올린 작은 공-
[독후감] 우리 역사 속 수학 이야기-
정의란 무엇인가-저자(마이클 샌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