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가 뭐래도 서울 아파트를 사라
심형석.강승민 지음 / 원앤원북스 / 2020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누가 뭐래도 서울아파트를 사라

제목부터가. ㅎㅎㅎㅎ

서울 부동산투자 관심 있는 분이라면

재미있게 볼 만한 것 같다.

이쪽 분야에서는 전문가라 할 수 있는

저자가 분석을 통해서 쓴 저서 -

우리 아버지도 엄청 관심이 많으셔서

지금 살고계신 곳에는 전세로 살면서 

서울에 아파트든 뭐든 사야한다면서

나름대로 공부는 많이 하신 것 같았다!!


그런데 나는 대전에 살고있지만

이곳 아파트 값도 어마어마한데


서울은 .... ㅎ ㅏ ㅎㅎㅎ


서울아파트의 특성에 대해서도 잘 설명!

호재에 민감하고 악재에는 둔감한....

아무래도 수도권이라는 것 만으로도


특별시의 이름값을 톡톡히 한다.


그런데 규제지역일수록 더 오른다는 거 ㅠ


슬픈현실인 것 같다.


사실 어떤 정책이 나오고 나서는

그것에 대한 공부를 확실히 해야 ...

내 자산을 어떻게 분배할 것인가

고민하시는 투자자들에게는 바른

가이드라인이 되어 줄 것이다.


이건 느무나 실감한다.

대형이면서 신축이면 무조건 쭉쭉.

지방은 대형이라면 서울은 소형.


왜냐면 평당 가격이 엄청나기때문에ㅠ


이제는 초소형 아파트를 선호하는 것이 대세.

직주접근성이 좋은 직장인들이 많기때문에 ~

아무래도 가구원의 수가 많은 경우에는

교통이 편리한 주변 도시에 많이 거주하는 것 같다.

1인가구의 수요가 많아지는 요즘 트렌드로서는

서울 내 소형아파트를 겟 할 수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 ㅎㅎ !


부록에 눈여겨 볼 만한 곳들도

추천해주고 있기 때문에 나같은 초보자들

이런 정보들을 먼저 숙지하는 것도 좋을 듯

물론 종잣돈이 베이스가 되어야 겠지만


그다음은 정보.


이제는 감가상각이 일어나는 곳이 아닌

쭉쭉. 상승장에 올라탈 수 있기를 ㅎㅎ ~ 

서울 부동산투자 참고서적 찾으시는 분은

누가 뭐래도 서울 아파트를 사라


읽어보면 도움 많이 되실 듯!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