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름보다 태양 스콜라 창작 그림책 51
마시 캠벨 지음, 코리나 루켄 그림, 김세실 옮김 / 위즈덤하우스 / 2022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글에는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책을 받자 마자


색 색


그리고 책을 만졌을때 느낌을 잊을 수가 없어요~


따뜻한 느낌~



봄이 되어 봄꽃이 피었는데...


봄꽃은 주로 무슨색이게요? 맞아요 노랑색이예요~


노랑색인 이유는 작은 봄꽃들이 곤충에게 잘 보이기 위해서


매력적으로 보이기 위한 노랑색이라는데...



이 책이 정말 매력적인 형광 노랑색이라


태양빛을 표현한 걸까요~ ㅎㅎㅎ


그 태양 빛 안에 아이들의 얼굴 표정은 어찌 예쁜지요.


면지를 지나


글작가님의 글의


마음을 찡하게 합니다.


"우리 삶의 모든 좋은 것들을 위하여" 

-마시


내용은


학교 화장실에 나쁜글이 쓰여 있는걸 발견하고


아이들이


교장선생님에게 불려 갑니다.


누가 그 나쁜 말을 무엇일까요?


누가 그랬을까요?



아이들이


교장선생님이 사용하지 말라는 화장실에 가서는


그 나쁜 말 을 확인 했습니다


그 후 아이들은 어떻게 했을까요?


나쁜 말은 입에서 입으로 퍼져나갔습니다


나쁜 말은 생명이 있는 듯 모두에게 영향을 주었습니다


교장선생님은


아이들에게 중요한 말을 했고 극복할 방법을 제시했습니다.


진짜 어른의 모습을 보여주어서


감사하고 감사했어요.


이 책이 특별한 이유는


나쁜말이 여전히 거기에 있다는 사실을


알려주었어요.


우리 마음속 깊은 곳에 어딘가에도 남아 있을 거라는 사실과


우리가(내가) 그걸 바꿀 수 있다는 사실을 알려주는 그림책 !!


멋지죠 ㅎㅎㅎ


출판사에서는


"상처를 마주한 아이들이 자신의 가치를 발견하고 현명한 선택을 할 수 있도록 돕는 그림책이다."


이라고 설명해 주더라고요.



책 뒤표지에


어떻게 하면 내 마음속에 나쁜것보다 좋은 것이 더 많다는 걸 보여 줄 수 있을까요?


상처를 마주한 아이들의 작지만 빛나는 선택!!!



글로 그림으로 보여주신


작가님들은 천재 인가 보아요 ^^


ps . 제이그림책포럼 이벤트에 참여하여 

위즈덥하우스 책을 지원 받았습니다. 

 

우리 삶의 모든 좋은 것들을 위하여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