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동장 아래 100층 학교 4 - 숨겨진 교실의 비밀 운동장 아래 100층 학교 4
최은옥 지음, 파키나미 그림 / 주니어김영사 / 2021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책은 초등 3-4학년 어린이들에게 강추하고 싶은 책이다. 특히 만화책에서 줄글로 넘어가기에 애먹는 어린이들의 부모님들은 이 책으로 도전을 해보셔도 참 좋을 것 같다. 제목이나 표지부터 아이들의 시선을 확 끌어당길만하다. 아무래도 책 삽화를 보니 학교에서 일어나는 여러 에피소드에 대한 재미있는 내용인것으로 짐작될 것이다.


이것은 목차이다. 생각보다 책이 얇지 않고 글밥이 상당하다. 그래서 초 1 어린이들에게는 약간 버거울 수도 있다. 물론 평소 독서량이 많은 어린이라면 가능할 수도 있을 것이다.


책의 구성은 대부분 아래와 같이 되어 있다. 한 페이지는 줄글, 다른 페이지에는 약간의 만화 형식.

만화를 좋아하는 아이들이 거부감없이 볼 수 있다는 것이 책의 레이아웃 때문이다. 물론 줄글에 아주 익숙해져 있는 경우에도 이 책의 내용이 워낙 재미있으니 잘 볼 수 있지만, 혹시라도 아이가 만화만 보는 경우라면 이 책에 꼭 도전해 보시길 강추 드린다.


모든 페이지에 만화가 수록되어 있는 것은 아니고 삽화만 있는 경우도 있다. 이런 점에서 자연스레 줄글로 유도된다. 마법 이야기도 나오고 아이들이 쏙 빠져들만한 내용들로 구성되어 있다. 운동장 아래 100층 학교 시리즈는 이미 초등학생들한테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책이다. 아이들의 선물로 사주셔도 손색이 없을 것으로 보인다.





하품이 나올 것만 같은 수업이 이어지던 어느 날, 록은 문득 아침에 일어난 일이 떠올랐다. 언제나 웃으며 반겨 주던 보안관 아저씨가 얼음장처럼 싸늘해진 것이다. 상냥한 보건 선생님과 과학 선생님마저도 평소와 다르게 괜한 짜증을 냈다며 아이들의 볼멘소리가 들려왔다. 무슨 일일까, 의아하던 그때 록의 반에 전학생이 온다. 자기를 카이라고 소개한 아이는 반듯한 외모와 시원시원한 말투, 스스럼없는 행동으로 단숨에 아이들의 인기를 독차지한다. 카이는 아이들에게 ‘운동장 아래 100층 학교’의 존재를 묻는데, 록은 처음 전학 온 아이가 비밀스러운 운동장 아래 100층 학교를 안다는 게 신기하기도 하고 내심 당황스러웠지만, 태연한 카이의 태도에 안심하고 운동장 아래 학교에 관해 이야기한다.

그리고 얼마 뒤, 무지갯빛이 나타나고 아이들은 카이와 함께 초고속 엘리베이터를 타고 운동장 아래 학교로 향한다. 75층까지였던 운동장 아래 학교는 어느새 100층까지 다 지어져 있었다. 일 년 내내 생일인 교실, 마법을 배우는 교실, 시간 여행 교실, 우주여행을 하는 교실 등 100층에 가까워질수록 환상적인 교실이 계속 나타났다. 아이들은 어른이 된 자신의 모습을 미리 만나기도 하고, 하늘나라로 먼저 간 누군가를 만나기도 하며 운동장 아래 학교에서 소중한 시간을 보낸다. 하지만 설렘도 잠시, 카이와 귓속말을 주고받던 나나와 두리, 그리고 반 아이들이 갑자기 운동장 아래 학교를 마구 부수기 시작한다. 눈동자가 검게 변한 채 말이다. 대체 아이들이 왜 이렇게 변한 걸까? 아이들을 조종하는 듯한 카이의 정체는 무엇일까? 록, 나나, 두리는 부서진 운동장 아래 100층 학교를 되돌릴 수 있을까?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협찬받아 주관적인 견해에 의해 작성했습니다.]

#운동장아래100층학교

#숨겨진교실의비밀

#운동장아래100층학교4

#최은옥

#컬처블룸

#컬처블룸리뷰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