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나공 찰떡이해 한국사 능력 검정시험 심화(1.2.3급) 30일 개념 기본서 - 특별부록: 그림으로 읽는 한국사 연표, 전문가의 한 방 정리, 빈출 키워드&선택지
시나공 한국사 연구회 지음 / 길벗 / 2020년 3월
평점 :
절판


공기업 취직을 준비하면서 공무원시험을 준비해 볼까 하는 생각을 한적이 있다.

학창시절 역사를 좋아하진 않았지만 역사동아리를 하면서 역사와 친해지기 시작했다.

많은 책을 보기도 했고 문제집을 풀어보기도 했지만 사실..내용이 많이 부족해 이해하기가 쉽지 않았다.


이책은 내용이 무척 알차다.

마치 교과서와 참고서를 보는듯한 내용이 요점정리 되어있고

압축된 내용과 함께 기출문제(핵심문제)가 있고 그에대한 해설이 바로 옆장에 되어있어서 더더 좋은 거 같다.

사진들이 칼라로 되어있고 그시대에 나왔던 토기들의 사진들에 보조설명이 자세히 기록되어 있다.


그리고 출제자의 조언이라는 곳에는 어떻게 공부를 해야하는지 순서와 방법이 제시되어 있다.

키워드를 정리해둔 작은 책자와 출제자의 한방정리 얇은 책자가 부록으로 들어있다.

체계적으로 잘 정리된 책이라고 생각한다.


어렸을적 전과를 보는듯한 느낌이 들었다

다른 교재같은 경우 많은 문제에 포커스를 맞추어져 있다면 이책자는 요점정리와 키워드정리에

포커스를 맞후어져 있다.


꼭 한국사자격증 시험을 위한 책자라기 보다 역사공부가 부족하여 보충하고 싶은 책자로도 꽤 괜찮은 책이다.

총 3가지 시리즈로 구성된 책이다.


역사면 암기지!! 올킬암기,  그리고 요점정리를 했디면  이제 내가 공부한 내용을 정리해볼 "막판기출" 3권에 시리즈가

모이면 완벽한 역사공부를 할수 있을것이다.

무엇보다 독자가 기획하고 독자가 테스트한 시나공 한국사 시리즈로 공부해 본다면

역사의 기초부터 자격증까지 탄탄한 지식을 쌓울수 있는 기회가 될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