승리하는 습관 : 승률을 높이는 15가지 도구들 - 경기장 밖에서도 통하는 NBA 슈퍼스타들의 성공 원칙
앨런 스테인 주니어.존 스턴펠드 지음, 엄성수 옮김 / 갤리온 / 2020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늘 내게 영감을 주고, 성과를 높여주는 내아들 루크와 잭 그리고 딸 라일라.

  말로 다할수 없을 만큼 너희를 사랑한다"


승리의 원칙에는 큰게 3가지로 나눌수 있다.

1. 승리하는 개인의 원칙 "기본기 없이는 절대 성곡할수 없다"

2. 승리하는 리더의 원칙 "탐원들의 능력을 최대치로 끌어올리는 방법"

3. 승리하는조직의 원칙 "언제 어디서나 이기는 팀을 만드는 기술"


개인의 원칙에는

자기인식 - 나는 무엇을 할수 있는 사람인가

열정  - 내적 욕구를 폭발시켜라

훈련 - 성공하는 습관 만들기

수용력 - 뼈아픔 조언도 받아들일 수 있는가?

자신감 - 자신의 성공을 믿는다는 것


낙천주의 자와 비관주의자의 차이점을 나눠 본다면 자신감은 자신의 목표, 영향력을 정확히 인지할때생겨난다

"스스로 쟁취한 자심감은 뒤어난 자기인식과 자신이 하는 일에 관심을 쏟으며 더 나아지기 위해 전력투구한 결과다.

그리고 결국 자신감은 성공을 불러들인다."

- 긍정의 힘은 기적을 일으키기도 한다. 비록 내가 할수 없는 일어라도 할수있다는 의지만 있다면 해낼수 있는

가능성을 갖을수 있기 때문이다.


승리하는 리더의 원칙에는

비전 - 남들이 보지못하는 것을 보는 능력

문화 - 성공할수 있는 환경을 만들라

섬김 - 팀원의 마음을 여는 러더가 되고 싶다면

인격 - 사람이 따르는 특별한 사람들이 있다.

권한위임 - 인정의힘


승리하는 조직의 원칙에는

믿음 - 확신을 이끌어내는 가장 간단한 방법

이타심 - 불가능한 게임을 뒤엎는 승부수

역할 명료성 - 지금 할수 있는 일은 무엇인가

커뮤니케이션 - 몸짓 언어와 목소리 톤까지 조절하라

화합 - 당신이 모든 일에 최구가 될 필요는 없다.



리더와 조직!! 멀리보지 않아도 최근에 종용한 "스토브리그" 드라마를 떠올린다면 어떤 내용인지 정리가 확실히 된다

리더를 믿고 따라주는 팀원과 리더를 믿고 따라주게 하는 믿음이 없다면 그 팀은 성공하기 어렵다.

어떤 조직이나 단체들도 모래성과 같다는걸 알아야 한다.


"위기를 기회로 만드는 골 결정력부터, 약점을 극복하는 침플레이, 1초만에 결정적인 판단을 내리는 방법까지"


"당신은 나만큼 시간을 쏟지 않기 때문에 절대 나보다 더 잘할수 없다.

그래서 난 이미 승라한 것이다."


나을 바꾸기 위한 내가 발전하기 위한 답을 찾기 위해 나는 오늘도 자기계발서를 읽는다

내가 아닌 상대를 이해하기 위해 많은 에세이 집도 읽는다.

내게 주어진 실현과 문제점을 해결하기위해 책이라는 지도자도 항상 함께하고 있다.

그렇게에 나는 성공에 가까이 가고 있다고 믿는다.


이책은 두께를 보면 사실 거부감이 먼저 느끼긴 하지만 책장을 넘기는 순간 멈추지 못하고 읽게 될 것이다.

첫번째 재미있고, 두번째 내가 기억해야 할 포인트가 정리되어 있고, 세번째 그에 맞는 명언들이 실려있다.

그래서 오늘도 나는 성장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