좐느의 SNS 마케팅을 위한 포토샵 디자인 - 블로그,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유튜브 운영을 위한 필수 디자인 콘텐츠!
좐느(이하나) 지음 / 제이펍 / 2020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포토샵은 어려운 용어가 많아 배울까 하다가 교과수업에서 배운걸로만 만족하고 그만뒀다.

동아리 시간에 카드 뉴스를 만드어야 하는 상황에 포토샵은 도저히 안되서

파워포인트로 만들다 보니 내가 원하는 그런 카드뉴스처럼 되진 않았다..

그때 마다 배워둘걸 하는 아쉬움만 갖고 있다가 청년 복지로 웹툰과 포토샵, 이모티콘과정을 배울수있는

기회가 왔다.

학원에 가서 배울때는 알겠는데..

집에오면 까마귀 고기를 먹었는지.. 아무 생각이 나진 않는다~~ ㅋㅋㅋ 이게 왠일이여.. 진짜


이책은 크리에이터 좐느가 직접 독학으로 프로덕견과 방송국에서 경력을 쌓으면서 만족하던 삶을

살던중 정체기를 겪으며 생각했던  일!! 바로 유튜브 채널이다.

유튜브에서 포토샵 기초강의를 시작으로 전공자가 아니여도 누구나 뚝딱 디자인을 직접 할수 있는

그런 포토샵책이라는 콘셉트로 책을 지필하게 되었다고 한다.


무엇보다 포토샵을 처음 사용하는 나같은 초보자도 sns 마케팅을 준비하는 포토샵 초보자들에게

필요한 책이라는 것에서 무척 마음에 들었고 또한 쉽게 따라할수 있겠구나하는 기대감이 들었다.


먼저 목차에 가장 먼저 등장하는 '포토샵보다 다지인 기본기'에 대해서 설명되어있다.

포토샵도 디자인에 일부이니 다연히 필요한 가장 중요한 기본기 라고 생각한다.


포토샵이 처음인 사람들에게 필요한 기본기를 설명하고 기본기를 익혔다면 실전에서 해볼수 있는

다양한 응용방법들이 나와있다.


무엇보다 내가 가장 필요하게 생각했던 카드뉴스

sns에 홍보콘텐츠로 많이 등장하는 카드뉴스의 유형, 만드느법, 또 페이스북과 인스파에 프로필로 사용할수 있는

내용이 가장 마음에 들었다.


그리고 요즘 대세인 유튜브 운영을 위한 디자인을 제시하여 센스있는 꾸미기를 할수 있게 해준다.


여기에 블로그 운영을 위한 디자인

마케팅의 기본인 웹홍보용 콘텐츠 제작하는 방법을 비교적 쉽게 설명해줌으로써

초보자들도 누구나 따라해볼수 있다는게 이책에 장점인거 같다.


한가지 팁은 독자지원 페이지에서 예제파일도 첨부 되어있다느것!! 이것만큼 꿀 정보와 꿀자료가 없다.

한번에 익힐수는 없겠지만 학원에서 공부하며 집에서 책보며 응용하여 복습해 보는 시간이 될거 같다

좋은 지도서를 만난거 같아 무척 기분이 좋다.


제어펍 출판사의 다른 책들도 궁금해 질정도로 독자를 무척이나 배려한 책이다.

당장 급하게 포토샵을 익혀야 한다면 강력추천하는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