넬(Nell) - 4집 Separation Anxiety
넬 (Nell) 노래 / 스톤뮤직엔터테인먼트(Stone Music Ent.) / 2008년 3월
평점 :
품절


넬의 노래를 접한 건 얼마 되지 않았답니다.

힐링프로세스가 처음이었으니까요.^^;;(넬은 인디앨범과 섞여 있어 몇집 이렇게 구분하는 게 힘드네요.^^;;)

아직 알라딘과 포노가 합쳐지기 이전에 포노에서 운좋게 싸인시디를 받게 되었답니다.

넬을 아주 좋아해서 산 앨범이 아니었고 다른 앨범 살 때 그냥(?) 한 번 사 본 앨범이었는데, 그 해 제가 산 앨범 중에 최고의 앨범이 되었죠.

그 이후에 Let's take a walk 앨범에 한동안 빠져 지내는 사이 정규앨범이 다시 나왔더군요.

한참 늦은 리뷰지만~

넬의 노래는 저를 생각하게 만들어요. 가사도 멜로디도..

흔한 이별노래 사랑노래와 함께 묶을 수도 있겠지만..

현실 그대로의 가사들이 마음에 그대로 박힌다고 해야 하나?^^

넬의 노래는 좀 우울한 경향이 있다고 말하는 분들이 많은데 저는 아이러니 하게도 우울할 때 들으면 기분이 가라앉으면서 생각을 정리하기 좋아지더군요.

타이틀인 기억을 걷는 시간은 넬은 대중적으로 다시 한 번 알릴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해줬지요.

어느 한 곡이 좋습니다라고 말하기 힘들 정도입니다.

다만,  fisheye lens는 독특한 분위기의 멜로디를 들려줍니다.

그리고 afterglow의 가사는 지금 제 마음을 그대로 표현한 듯하여 계속 귓가를 맴도네요. 

물론 가사와 함께 어우러지는 멜로디도 예술이지요.

11곡 꽉 찬 앨범입니다.

 

 

지금 활동 중인 멀어지다의 가사입니다.

어쩌면 우린 사랑이 아닌 욕심이었나봐요.

어떻게 하죠 우리는 서로

침묵하네요. 멀어지네요.

 

20대 중반 이상이되면.. 혹은 초반 분들일지라도..

가슴이 답답해지면서 아파올 가사일 거에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