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마, 받아쓰기 해 봤어?
송재환 지음, 이덕화 그림 / 계림북스 / 2016년 1월
평점 :
품절


 

이번 방학은 책을 조금더
많이 볼생각이었는데
의외로 쉽지가 않네요
날도 더우니 도서관 가기도 쉽지않구요
그래도 책 좋아하는 아이의 관점으로
쓴 받아쓰기를 하면서
엄마의 갈등과
속마음이 있는
엄마, 받아쓰기 해봤어?
읽기로했네요
보자마자 그림보고 딸아이가
너무 재미있어보인다고 하더라구요
제목만 봐도
대충은 알거같은 내용인데요
엄마의 표정이 저한테 있었을거 같아요
유명한 계림북스 책이고요
글은 송재환님, 그림은 이덕화님이
쓰셨네요
 

내용은
학교에서 이학년 이바다는 일기를
쓰다가 맞춤법과 지렁이 글씨를
보고 엄마는 소리를 꽥 지르면서
시작됩니다
저도 이런적이 많이 있었죠
엄마의 잔소리의 시작이 되었고
이학년인데 친구를 칭구라고
써서 잔소리가 그치지않네요
바다는 결국 일기를 다시 쓰게 되네요
하지만 고친 자신의 일기가 남의 일기처럼
느껴졌네요
바다는 엄마는 예전에 받아쓰기 다
맞았냐면서 물어봅니다
엄마는 받아쓰기 백점 받았다고 말해줬는데요
저희 아이도 물어본적있네요
책에 보면 받아쓰기 내용이 있네요
교과서책에 있는 내용을 받아쓰기를
하고있어서 저희아이가 받아쓰기 시험본 문제가
나오는데요 저희 아이는 신기해하네요
뻐드렁니, 잘난척 이런거를 시험받다면서
공감하더라구요
바다는 시험을 많이 거의 다 맞은줄
알고 기대어 부풀어요

하지만 빵점을 맞게 되네요
엄마한테 혼날까봐
점수를 고쳐보는데요
그러다가 엄마한테 혼이 나죠
엄마가 미안한 맘에 바다에게
편지를 써주네요
하지만 편지에서 맞춤법이 틀려서
엄마를 받아쓰기를 하네요
내용이 저희 집 내용같네요
아이가 히죽히죽 웃으면서
자기의 감정을 똑같이 책에서 보는거
같더라구요

결국 엄마는 띄어쓰기를 틀려서 육십점을 맞게
되는데요 이러면서 엄마와 아들이 공감을 하면서
비밀약속을 하게 되는 내용이네요
페이지는 95 페이지정도 되고요
글자는 그리작지않아요
칠세정도 부터 초등학생은
누구나 봐도 될거 같네요

저희 아이는 책이 온날 벌써 두번을 읽었네요
저도 다읽었는데요
저의 화내는 모습이 나오는거 같아서
살짝 맘이 미안했네요
이책을 읽으면서 아이의 감정을
조금이라도 알수 있을거 같아서 좋았네요
그리고 뒷표지예요
그림이 익살스러운 표정이 아이들이 좋아할책인거
같아요
초등학생들은 받아쓰기를 보죠
엄마랑 같이 보면 좋을거 같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