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가스터디 동영상 기출문제집 국어영역 고1 국어 - 2015년 메가스터디 동영상 기출문제집 2015년
메가북스 수능 연구회 엮음 / 메가스터디북스(참고서) / 2015년 1월
평점 :
절판


http://blog.naver.com/fl2342/220229079417 사진 첨부 글 링크

 

 

 

안녕하세요 시간여행입니다

오늘은 메가북스에서 나온 동영상 기출문제집을 소개하려 하는데요.

고등 국어는 그저 책 많이 읽어보고, 기출문제를 풀어 시험에 대한 감을 익히는게 좋다는 이야기를 들어 거기에 맞춰 교재를 신청했는데

제가 풀어본 '동영상 기출문제집 고등 국어'는 QR코드로 제공되는 편리하게 그때 그때 찾아 들을 수 있는 해설강의도 좋았고, 문제들도 하루하루 분량이 정해져 있어 거기에 맞춰 진도를 나가면 되서 공부 계획 짤때도 굉장히 편리했어요!

그리고 무엇보다 유명한 메가스터디 선생님들이 각 문항에 대한 해설 강의를 교재만 구매하면 바로 볼 수있다는 점이 이 책의 최고 장점이라 생각합니다^_^


책 표지

 

​:mp3플레이어를 재연한듯한 표지가 깔끔한 걸 좋아하는 저는 ​그리 맘에 들진 않지만 뭐 표지보단 내용을 봐야겠죠? 이건 개인의 취향에 따라 다른 듯 싶어요ㅎㅎ

 

 

 이책의 제목에서도 드러나는 이 책을 사는 이유이자 장점! 동영상 강의 이용에 대한 글이 표지를 넘기면 딱! 보이는 위치에 있네요~


그 옆장에 보이는 아직 아무것도 모르는 고1에게 도움이 되는 정보글

 


국,영,수 모든 공부법이 나와있었지만 저는 국어책 리뷰를 하니 국어 공부법을 찍어와봤어요!

확실히 매일 3지문씩 풀어보는게 그 밑에 있는 빠르고 정확하게 보는 습관을 들일 수 있는 방법인것 같아요!


이 책을 공부하는 학생들을 위한 길잡이 글이네요! 항상 모든 참고서엔 이런 글들이 있어서 한번쯤 읽고 책을 시작하면 좋은 것 같아요!

 

 

책의 차례입니다.

작품명이 써있어서 여기 써있는 책이나 시를 한번 찾아 읽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시험에 나왔던거니까 본문을 익혀두면 나중에 그 지문이 나왔을때 독해하는데 빠르게 이해할수 있을것 같네요!!


지문 글씨도 딱 보기 좋게 적당한 크기이고, 색깔이 들어가야할 부분엔 파랑색으로 통일(?) 해놓아서 눈이 왠지 편안한 느낌도 들어요ㅋㅋ

 

QR코드는 본문과 문제 두군데에 있는데 단순히 문제 해설 강의뿐 아니라 내가 조금 어렵게 읽은 지문의 내용 정리 강의까지 들어 완벽히 이해하고 넘어갈수 있어서 좋았다!

본문의 QR코드 = 내용정리

문제 QR코드 = 문제해설

 


수험생의 정답률과 어떤 개념을 적용해 풀어야 하는지 알려주는 개념적용.

문제를 풀다보니 수험생이 많이 맞은 문제는 왠지 나도 당연히 맞아야 할 것 같은 기분이 드네요ㅎㅎ

 

그리고 선생님 콕콕은 개념 적용과 비슷하게 문제 해결의 길잡이가 되주는 부분으로 선생님 콕콕은 진짜 선생님이 내 옆에서 이 문제는 이렇게 이렇게 풀어야지ㅣ! 하며 문제에 대한 힌트를 주는 느낌이 든다!

 

열공의 흔적!(원래 공부할 때 본문 내용에 잘 손대지 않았었는데 본문 내용이 길어서 문제풀때 내가 보기 좋게 중요 내용에 표시 하며 읽어나가는 중이다)

첫날에는 중학생 때 자주 접하던 소설들에서 나온것과 달리 익숙하지 않은 본문 내용에다가 갑자기 길어진 본문을 보고 약간의 멘붕이 왔었는데

둘째날부터 차차 적응해나가서 문제 푼지 5일차인 지금까지 문제 들리는 갯수가 점차 줄어들고 있어요! (2개에서 1개로 1개에서 0개로♡)

 

기출문제집, 처음엔 문제만 많이 있어 내가 과연 이런 정적인 문제집을 열심히 풀까?(원래 글쓴이는 약간의 그림이나 색깔이 들어가는 걸 좋아함..ㅋㅋ) 걱정도 했었는데 전혀 아니였다ㅋㅋ 풀다보니 빨리 30일 까지 열심히 차근차근 풀고 싶은 욕구가 마구 솟구치는게~~ 기출문제집이 중학교때 풀던 내용 정리 위주(개념정리)의 문제집들 보다 내게 더 잘 맞는 것 같아 매우 만족한다!

 

 

 

 

저는 본 포스팅을 작성함에 있어 메가북스로부터 해당 교재를 무료로 제공 받아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