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개산 패밀리 1 특서 어린이문학 3
박현숙 지음, 길개 그림 / 특서주니어 / 2023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천개산 패밀리





어린이들과 청소년들에게 유명한 박현숙 작가의 신작이 출간되었다.

박현숙 작가는 청소년 소설 구미로 식당 시리즈로 청소년들에게 이름을 알리고 있으며, 어린이들에게는 수상한 시리즈와 구드래곤 시리즈로 그 유명세를 나날이 더하고 있다.

어쩌다 보니 박현숙 작가의 책의 거의 다 읽은 우리집 아이 덕분에 나도 박현숙 작가를 알게 되고 읽게 되었는데 의외로 어른들이 읽기에도 괜찮고 되내이고 싶은 내용들이 많았다.

이런 까닭에 박현숙 작가가 새로운 시리즈를 집필한다는 얘기를 듣고 유명한 작가의 새로운 이야기는 어떤 것이 될지 궁금했는데, 이번엔 유기견들이 모여사는 이야기를 그렸다고 한다.

뉴스를 통해 버려딘 유기견들이 들개가 되고, 사고도 치고 있어

사회문제가 되가고 있다고 간간히 들어왔는데

작가는 과연 유기견을 어떤 시선에서 바라보고 글로 옮겼는지 궁금했다

천개산 패밀리는 저마다 다른 사정으로 천개산에 모인 5마리의 유기견에 대한 이야기이다.

검은털이 멋진 대장은 비밀을 간직하고 있고, 똥 더미위에 살던 더미, 개 농장에서 살던 얼룩이, 주인이 이사가며 버리고 간 번개, 그리고 유기되었지만 유지되지 않았다고 믿고 있는 바다가 그 주인공들이다.



각자의 아픔을 뒤로하고 천개산에 모여 평화로운 나날을 보내고 있던 중

패밀리 앞에 조난당한 사람이 나타난다. 대장은 조난당한 사람을 걱정하며

자신의 식량을 사람에데 나줘주는데...

하필 식량이 없어지는 사건이 발생한다. 이 사건으로 패밀리에 균열이 발생하고

누군가는 사라지고, 다른 누군가는 사라진 이를 찾고

또 다른 누군가는 식량을 구하러 떠나고하는 사건이 얽히고 설키며 일어난다.


얼룩이의 희생으로 패밀리는 다시 균열을 치유하며 모두 함께 집으로 돌아 가게 된다.

이 책을 읽고 우리 집 아이와 이야기ㅣ를 하다보니

용감이(구, 얼룩이)를 닮고 싶다고 했다. 다른 이를 위해 달려나가는 것이 쉽지 않은텐데 그 용기가 정말 이름에 걸맞는것 같다고 하면서 말이다.

그리고 박현숙 작가님의 책은 조금만 읽어도 다음 내용이 궁금해지는 책이라며 앞으로도 박현숙 작가님의 책을 쭈~~욱 읽을 것이라는 다짐도 들려줬다


우리 아이가 열심히 응원하고 있는 박현숙 작가님의 다음 신간을 계속 기대해본다.



이 리뷰는 출판사로 부터 책을 제공받아 자유롭게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