챗GPT로 공부가 재미있어집니다 - 인공지능 시대의 스마트한 공부법
박경수 지음 / 메이트북스 / 2023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챗GPT로 공부가 재미있어집니다



몇 달 전인가 뉴스를 통해 생소한 소식 1가지를 들었다.

한 학생이 영어에세이를 챗GPT로 썼고, 이걸 제출해서 문제가 되었다는 소식이었다.

챗GPT가 미국에서 대필(?) 논란으로 문제시되고 있다는 얘기는 들었었는데... 이걸 이렇게 활용하는 고등학생이 있다고? 하면서 혼자 놀랐던 기억이 난다.

그때부터쯤인가 방송은 물론이고 서점가에서도 챗GPT에 대한 관심이 쏟아지기 시작한거 같다.

나는 최근 어느 기사에서는 지금 노년세대들이 어느날부터인가 가게를 점령한 키오스크 앞에서 당황하는 것처럼 지금의 중년은 챗GPT를 쓸줄 몰라 당황하게 될거라는 기사를 보면서 어렴풋이 알고 있는 챗GPT에 대해 좀더 자세히 알아야겠다는 생각을 하게되었는데 그러던 중 “챗GPT로 공부가 재미있어집니다”라는 책을 발견하였다.

챗GPT로 공부가 재미있어질 수 있다니... 상당히 호기심가는 제목이었다.

챗GPT로 평소에 재미없던 공부가 재미있어질수야 없겠다고 생각하지만, 챗GPT라는 새로운 장비(?)를 통해 최소한 흥미는 가지게 할 수 있을거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챗GPT로 공부가 재미있어집니다는

1장에서 챗GPT가 무엇인가?, 네이버보다 챗GPT, 챗GPT는 선생님이 될 수 있을것인가 등을 아주 쉽게 설명하고 있고

2장부터는 챗GPT를 통해 본격적으로 국어와 영어에 공부방법에 대해 제시하고 있다.

이후 3장과 4장에서는 챗GPT로 사라질 직업과 새로 발생할 직업 그리고 챗 GPT시대에 필요한 역량에 대해 다루고 있는데 그 내용이 자세하면서도 쉽게 기술되고 있어 챗GPT가 생소한 사람이라도 정독하다보면 개념도 잡을 수 있고

나도 더 이상 미루지 않고 챗GPT 사용자가 되어야 겠다라는 생각까지 닿게된다.



이제 검색이 아니라 질문이 키워드가 될 시대에 챗GPT랑 하루라도 빨리 가까워져야겠다.

​이 글은 컬처블룸을 통해 제품 또는 서비스를 제공받아 작성한 글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