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비 탐정 실룩 1 : 사라진 고등어 인형 그림책 변비 탐정 실룩 1
이나영 지음, 박소연 그림 / 북스그라운드 / 2025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어떤 사건이든 막힘없이 해결해 아이들의 지지와 사랑을 받고 있는 명탐정 《변비 탐정 실룩》 시리즈가 유아들을 위한 그림책으로 새롭게 출간이 되었답니다. 제가 만나본 책은 시리즈의 첫 권 '사라진 고등어 인형'으로 애정하는 고등어 인형을 잃어버린 시루의 이야기를 담고 있어요.



고등어인형을 가방에 달고 친구에게 달려가는 시루, 바닷가에서 모래성을 쌓고 있는 친구들은 시루를 반갑게 맞이하고 시루도 친구들에게 고등어 인형을 자랑하려는 순간.. 인형이 사라졌다는 사실을 알고 깜짝 놀라고 맙니다.

그 시간 바닷가에 있었던 시룩 탐정과 조수 소소도 바닷가를 뒤흔드는 소리에 놀라고 분실물 센터에서 울고 있는 시루를 발견하게 되어요.
그때 포미와 두두도 모래성을 무너뜨린 범인을 찾아 달라고 실룩을 찾아오자 난감한 실룩 탐정, 과연 실룩은 고등어 인형을 찾고 모래성을 무너뜨리게 한 범인도 찾을 수 있을까요?


실룩 탐정도 바닷가에 휴가를 보내러 온 것 같은데 범인을 찾아달라는 간곡한 부탁을 외면할 수 없었어요. 그렇게 시작된 실룩 탐정의 범인 찾기, 같이 책을 보던 둘째도 실룩 탐정이 어떻게 범인을 찾게 될지 호기심 가득한 눈으로 지켜보았답니다.

사건의 현장에 도착한 실룩 탐정은 명탐정답게 모래성을 무너뜨린 범인은 파도라는 것을 금방 찾아냈어요. 이제 남은 건 고등어 인형 찾기ㅎㅎ 포미 엄마의 말을 단서로 분실물 센터에서 다행히 고등어 인형을 찾을 수 있었지만 아쉽게도 그 인형은 시루의 것이 아니었는데요. 그때 실룩 탐정은 포미엄마 가게에서 중요한 단서를 잡게 되는데.. 점점 흥미를 더해가는 뒷 이야기는 책으로 꼭 만나보세요.

변비걸린 탐정 실룩과 수다쟁이 참새 조수 소소 두 콤비의 본격 탐정 추리 그림책 <변비 탐정 실룩 1> 사건은 통쾌하게 볼일은 시원하게 해결하는 명탐정 실룩의 활약이 돋보이는 책!! 책 중간중간에 나오는 소소는 수사중 코너를 통해 아이들이 직접 추리에 참여할 수 있도록 돕는 점도 좋았답니다. 다음 편엔 어떤 사건이 실룩 탐정을 기다리고 있을지 아이와 빨리 만나봐야 겠어요.


*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읽고 솔직하게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