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해서 고마워 - 콩닥이와 도닥이는 친구 사각사각 그림책 6
스콧 로스먼 지음, 브라이언 원 그림, 송지혜 옮김 / 비룡소 / 2025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함께해서 고마워' 는 친근하면서도 개성 넘치는 이야기로 아이들의 만족도가 높은 유아 창작 시리즈 사각사각 그림책 신간이에요. 둘도 없는 친구 사이인 콩닥이와 도닥이가 이 책의 주인공으로, 둘이 함께 모험을 떠나게 되는 과정을 따뜻하게 담아냈답니다.


콩닥이에게 모험을 제안하는 도닥이, 도닥이는 어디로 갈지 또 갔는데 마음에 안들면 어쩌지하고 꼬리에 꼬리를 무는 걱정에 불안해하는 콩닥이를 괜찮을 거라는 말로 안심시켰어요.
도닥이 덕분에 안심이 된 콩닥이는 준비물을 챙기기 시작하고 준비를 끝낸 콩닥이와 도닥이는 드디어 목적지로 향했답니다.

그런데 콩닥이의 표정이 다시 어두워졌어요. 이런 저럭 걱정으로 마음이 불안해진거예요. 다 괜찮을 거라는 도닥이의 말에도 도무지 안심이 안되는 콩닥이, 과연 둘은 무사히 모험을 떠날 수 있을까요?


여행을 가는 건 무척 설레는 일이지만 한편으로 떠나기 전 갑자기 비가오면 어쩌지. 준비물을 놓고 가면 어쩌지.. 하는 이런저런 생각에 불안감이 들때가 있지요. 콩닥이도 마찬가지였답니다. 여행을 가고는 싶은데.. 이것도 저것도 생각하다 걱정이 점점 많아졌고 두려움과 불안한 마음 또한 도닥이의 다정한 말로 해결이 안될 정도로 커져버린 거였죠.

여기서 중요한 건 도닥이의 태도에요. 토닥이의 다소 어이없는 고민과 걱정에도 항상 긍정적으로 토닥이를 대했거든요. 토닥이가 젤 걱정하는 휴지를 챙긴건 당연하고요.ㅎㅎ 그 덕분인지 토닥이 얼굴엔 이전과 다른 밝은 표정이었는데요. 이를 통해 어떠한 상황에서도 긍정적인 생각을 지니는 것이 중요하며 이러한 마음가짐과 태도는 부정적인 생각을 갖고 있는 이들에게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음을 다시 한번 느낄 수 있었답니다.

두려움과 걱정이 많은 아이들에게 응원과 용기를 북돋워 주는 <함께해서 고마워> 토닥이와 도닥이를 보며 아이를 키우는 과정에서 필요한 양육자의 자세는 무엇인지 생각해보게 했던 책!! 아이와 함께 읽고 이야기 나누기 좋은 그림책으로 적극 추천드려요.


*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읽고 솔직하게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