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가 이길까? 최강전 : 공포의 작은 상어 편 누가 이길까?
제리 팔로타 지음, 롭 볼스터 그림, 송지혜 옮김 / 비룡소 / 2025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막강한 동물들의 불꽃튀는 배틀 도감 《누가 이길까?》 신간이 출간되었어요.이 책은 세계적으로 아이들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는 WHO WOULD WIN? 시리즈 한국어판으로, 공포의 작은 상어 편, 익룡 편 두 권을 한 권에 고스란히 담아냈답니다.


이 책에서는 무려 32종의 동물들이 일대일 대결을 통해 절대 강자를 가리는 최강전을 벌이는데요. 먼저 16마리의 몸집은 작지만 용맹함은 최고인 상어들이 대결을 벌이기 위해 모였어요.


1라운드 첫 번째 대결은 난쟁이투영상어와 검목상어에요. 둘다 몸길이가 작아 막상막하의 대결이 예상되었지만 검목상어의 사나운 공격에 난쟁이투명상어는 속수무책으로 당하고 말았답니다.
1라운드 다섯 번째는 검은코상어와 대서양수염상어의 대결이에요. 겉모습만 봤을땐 무서운 눈빛의 대서양수염상어가 쉽게 승리할 것으로 생각했는데요. 검은코상어의 날카로운 이빨엔 이길 수 없었지요.


동물 좋아하는 둘째는 공룡 편에 이어 이 책도 너무나 재밌게 봤는데 라운드가 진행될수록 흥미진진해지는 대결에 완전 몰입하며 보았답니다. 1라운드부터 다른 상어에 비해 여유로워 보였던 곱상어의 대결도 흥미로웠는데요. 등지러미에 난 독가시로 무난히 3라운드에 진출했어요.

이 책의 또 다른 대결 익룡 편도 놓칠 수 없겠죠. 익룡 16마리가 일대일 대결로 맞붇는 최강전도 상어 편 만큼 치열하게 펼쳐졌는데요. 공룡에 비해 아이에게 다소 낯선 익룡들을 대결을 통해 자연스럽게 습득할 수 있어서 무척 유익했답니다.

바다를 들썩일정도로 거세게 대결하는 작은 상어들과 하늘을 뒤흔드는 익룡들의 생존 배틀 <누가 이길까? 최강전 공포의 작은 상어 편> 박진감 넘치는 대결을 보면서 다양한 동물 정보와 과학 지식을 익히고 아울러 초등 과학 문해력까지 키울 수 있는 책!! 마치 살아있는 것 처럼 느껴지는 생생한 일러스트도 인상적이었답니다. 호기심 많은 아이들과 함께 만나보세요.


*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읽고 솔직하게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