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시태그 나트랑 & 무이네, 달랏, 호치민 - 2024 최신판 #해시태그 트래블
조대현.김경진 지음 / 해시태그(Hashtag) / 2024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따란! 나에게 온 책! 요즘 온통 여행가고 싶다는 생각뿐인 나는 이책을 펼쳐 찬찬히 살펴보았다. 나트랑과 달랏 그 어디도 가본 적이 없다. 그나마 나트랑은 많이 들어봤는데, 달랏... 들어보긴 했으나 살짝 생소하다.

쁠라스로 호치민 무이네도 고고!!

예쁘기만하고 매력은 없는 그런

애들과는 달랏달랏달라앗!!!



 

결론적으로 책을 보고나서 든 생각... 달랏에 가고싶다. ... 다음 유럽여행 이후 당분간 여행은 없다-라는 다짐이 무색하게 가고 싶은 곳은 이렇게 계속해서 쌓여만 가고 있다.

 

 

어쨌든,

 

 

그럼 나에게 온 책 해시태그 나트랑&달랏을 차근차근 해시태그 나트랑&달랏을 파헤쳐보자!

 

 

좋은 점

 

내가 여행 책을 이용하며 제일 좋아하는 부분은 바로 여기.

 

 

일정- 동선

 

 

대략 어디어디를 가야겠다만 정하고 해외여행을 가는 나지만, 그래도 항상 도움을 받는 부분은 추천 일정 코스이다. 책에서 추천하는 루트를 그대로 따르는 걸 초보 여행자들에게 추천.

 

 

JTT같은 경우는 대략적으로 동선과 가야할 곳을 파악하고 여행을 가서 더 있을지 다음 도시로 여행할지 결정하는 편이랍니다. 특히나 베트남 같은 곳은 다시 또 올 수 있다는 마음으로, 놓치는 건 놓치는 대로. 예상치 못하게 만나는 것은 또 그것대로 시간을 할애하면서 보내려고 노력 중입니다! -라고 말하지만 남들 하는 것도 다하고 항상 플러스 알파를 찾는 편...

 

 

교통수단

 

 

또 이런 거 못 놓치지... 대략적인 교통 수단 및 버스 번호 알아 놓기... 그냥 구글지도만 믿고 여행하다가 지난 타이중 여행에서는 루강에서 타이중으로 돌아오는데 애를 먹을 뻔 했다지... 다행히 여행책에서 버스 번호와 버스 타는 곳 찍어 놓은 게 있어서 무사히 돌아왔지만... 아무튼 맘대로 여행해도 대략적인 이동 동선과 이동수단 체크는 필수이다!!

 

 

티케팅부터 디테일한 여행 계획

 

 

이와중에 청주에서 나트랑 가는 것도 있는지 검색해봄... 역시 인천에서 가는 것이 저렴하지만 나중에 가게 되면 청주에서도 노선이 있으니 찾아봐야지!!

 

 

이렇게 종이로 보는 지도가 제일 좋음... 숙소를 어디로 할지, 그리고 동선을 어떻게 짤지 정할 때는 진짜 아날로그 지도 딱 펴놓고 생각해보는 것만큼 좋은 게 없다!!

 

 

카페&맛집

 

 

항상 말하는 거지만 블로그는 주관이 개입할 여지가 크다. 진짜 이 블로그 저 블로그에서 말하는 곳을 가거나 해시태그에서 추천해주는 곳을 가는 게 안전빵... 베트남 하면 당연히 가봐야할 하일랜드 커피와 콩커피를 비롯한 다양한 커피와 맛집이 소개되어 있으니... 나트랑여행 맛집 리스트업!!

 

 

달랏

 

 

근데 어쩌니... 나트랑보다 달랏에서 며칠 조용히 있다오고 싶어졌좐니... ㅠㅠ 베트남에 끼얹어진 다른 나라의 향기는 호이안 정도만 생각했는데, 뭔가 달랏이 찐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나트랑보다 더 가고싶다. 한 달 살기 하고 싶다. 진짜 한 달 살기 해야할 나라-도시는 왜 자꾸 추가되는 거니?

 

 

... 해시태그 들고 나트랑&무이네, 달랏, 호치민 여행가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