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 미니 논술 일력 365 (스프링) - 하루 5분 식탁 토론으로 다지는 하루 5분 초등 일력 시리즈 1
오현선 지음 / 서사원주니어 / 2023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사춘기 아이와 부모가 멀어지는 이유는 결국에 대화 가 급격하게 줄기 때문이라고 해요. 사실 어떻게 보면 대화가 줄어드는 건 자연스러운 현상일 수 있지만 그래도 어릴 때부터 부모와 격없이 대화하고 토론하면서 자란 아이는 사춘기가 와도 부모가 사이가 좋을 확률이 크다고 해요.
처음이 어렵다면, 하단에 있는 생각열기 혹은 그거 알아? 하는 문구에 글을 먼저 읽어 주세요. 무엇을 말해야 될지 모르는 아이들에게 생각할 여지를 주고, 엄마의 생각을 먼저 말해주고 넌지시 아이의 의견을 물어보면 말하는데 보태기가 가능해지더라구요.
아이들의 의견을 존중해주면서 귀 기울여주면 의외로 기발한 생각들이 나와서 깜짝 놀랍던데요?
매일 주제를 하나씩 간단하게 주고 있어서 많은 시간이 필요하지 않고 식탁에서도 짧게 서로의 의견을 나눌 수 있어요. 밥상머리 교육이 아무리 중요하다고들 하지만, 각자 미디어 보면서 먹는 식사시간말고 이런저런 이야기하면서 음식 조금 흘리면 어때요, 안그래요?
저는 아이와 더 찐친이 되어 보려고 해요. 아들도 관심을 보이면서 저한테 먼저 막 질문하네요? 글쓰기가 가능한 친구들은 글쓰기 교재로도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을 해보며 10칸공책을 디밀어봅니다.

@seosawon
@seosawon_jr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