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 뷰티 (완역판)
애나 슈얼 지음, 이미영 옮김 / 레인보우퍼블릭북스 / 2021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블랙뷰티는 사람이 아닌 말에대한책이다. 탄생부터 성장과정까지 어떤 대우를 받았고, 어떤 학대를 받았는지, 어떻게 위험을 감지하는지를 책을 통해 이해할수 있었다. 


사람처럼 말을 할수 있는 존재였다면 훨씬 교감을 잘했겠지만 그렇지 못한 동물은 세심하게 살피고 보살펴야한다. 우리가 식물을 키우듯, 동물을 기르듯 그들은 다 알고 있다. 내가 사랑을 받고있는지 학대를 받고있는지, 차라리 죽는게 낫다고 생각한다는걸 우리는 알까? 


사람이건 동물이건 모든인간과 동물은 사랑받아야한다. 사랑받는 동물은 윤기도 틀리고 말의 근육도 틀리다. 내가 기르고 있는 말발굽에 돌이 박혀서 힘들지 않는지 말죽과 귀리를 충분히 먹이지 않아서 힘이 없는지를 잘 살펴야한다. 말도 내가 경주말이될지, 마차를 모는 말이 될지, 짐을 실어나르는 말이 될지 모른다. 어떤 주인에게 가느냐에 따라 말의 인생또한 달라진다는 말이다. 


우리는 몰랐지만 재갈에 물리는 순간, 안장을 차는 순간, 동물의 입장은 억압과학대이다. 우리도 부모를 선택할수 없고, 어떤 인생을 살아갈지 모르지만 말또한 어떤 주인을 만나느냐에 따라서 말의 인생또한 달라진다. 


말의 관점에서 쓰여진 소설이지만 진한 감동이있었다. 말또한 인간과 똑같다는 생각을 했다. 뭐든지 세심히 살펴야한다. 



"자네는 세상이 왜 이리 나빠졌는지 아나?"

"모르겠는데"

"그럼 내가 알려주지 사람들이 자기일만 생각하기 때문이야. 학대받는 이들을 옹호하거나 범법자를 가려내려고 애쓰지 않기때문이라고, 난 그런 사악한 일을 절대로 가만히 보고만 있지 않아. 많은 주인이 내게 고마워했네. 그들의 말이 어떤 대우를 받는지 내가 알려주었거든."


< 이도서는 몽실북서평단 자격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