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근 전 2시간 - 더 치열하고 절실하게 인생 2막을 준비하라!
김태광 지음 / 위닝북스 / 2016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시간활용을 어떻게 하느냐에 따라서 나의 삶의 질이 바뀌는건 당연하다. 항상아침마다 피곤한 몸을 이끌고 출근하는 모습이 그려져서 아침시간을 잘 활용하고 싶다는 생각을 매일하긴하다. 주변에서 미라클 모닝을 잘 실천하는 사람과 새벽에 일어나 하루의 계획을 세우고 자신과의 싸움에서 승리하는 모습을 볼때마다 자극을 받고있지만 쉽게 실천하지 못하는것 또한 내 단점이다. 이제부터라도 새벽시간을 잘 활용해봐야겠다.

출근전 두시간은 99퍼센트 평범한 사람들을 1퍼센트의 특별한 사람으로 바꿔주는 마법이라고 이야기한다. 또한 현실에 만족하지 못하는 사람은 새벽형인간이 되어야한다고 작가는 이야기한다.

시간은 돈과비슷한 속성을 지니고있다. 어떻게 쓰느냐에 따라 알차고 값지게 쓸수있기때문이다.

생활리듬을 바꾸는것만으로 우울증에서 벗어날수도 있다. 우울해지는 이유는 피로를 계속 안고 있기때문이다. 피로가 쌓이면 당연히 공부에 몰입할수도 없고, 시간과 노력을 쏟아도 공부효과는 없으니 슬럼프에 빠지게 되고 우울해지는것이다.

긍정적인 삶의 대가인 미국의 노만빈센트 필박사는말했다.

"어떤 직업,어떤 자리에 있건 자신의 일을 사랑하지 않는이상,결코 성공 할수 없다. (75쪽)

새벽시간은 아이디어의 밭이며, 새벽1시간은 낮의 3시간이라고 이야기한다. 새벽시간은 아무도 방해하는 요소들이 없기때문에 몰입의 정도가 상당하다. 그걸아는가? 당신의 새벽단잠에 빠져있을때 누군가는 새벽시간을 활용해 성공의 주춧돌을 놓고있다. 시간이 흐를수록 그와 당신의 갭은 좁힐수 없을만큼 벌어지게 된다는것을....

새벽시간은 너무도 고요하다. 무엇보다 새벽은 만물이 깨어나는 시간인 만큼 인체도 서서히 잠에서 깨어나게 된다. 때문에 가장 집중력이 강하고 이성적 판단력이 높은 시간대이다. 중요한 선택과 결정일수록 새벽에 내리는것이 좋다. 실제로 성공하는 CEO들뿐만 아니라 자신의 분야에서 확고한 위치를 다진 사람들은 모두 새벽에 선택하고 결정을 내린다. (121쪽)

새벽시간을 가장 생산적으로 활용한 CEO로 고 정주영현대그룹 회장을 꼽을수 있다.

"어떤일을 할때는 경력이나 학번이 일을 하는것이 아니고, 그 시점에서 그 사람의 마음가짐과 자세가 일을한다. 어려운 일이 있으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혼신의 노력을 기울여아한다. 극복하지 못할 이유는 존재하지 않는다. 따라서 노력하는 사람에게는 이유같은것이 아무 문제도 되지 않는다. (163쪽)⁣

부자들과 삶의 목표가 있는 사람들은 새벽시간을 참 유용하게 활용하는것 같다. 나도 간혹 몰입이 필요한 일을 할때는 새벽4시에 일어나 일을 하고 출근할때가 있다. 정말 새벽의 1시간은 낮의 3시간만큼의 몰입이 가져다주는 경험을 종종한다. 그렇게 새벽에 일어나면 하루가 많이 힘들고 지칠것같지만 의외로 그렇지 않은걸 경험했다. 습관이 되기위해 실패의 시간이 거듭되겠지만 분명 삶의 질은 향상될것이다.

새벽시간의 모든것을 알고싶다면 읽어보기바란다.

<이 도서는 서평단 자격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