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두 달 그림책 놀이활동
김정은.김진희 지음 / 창지사 / 2020년 3월
평점 :
구판절판


그림책의 활용도를 아시나요? 그림책은 단순히 동화만 읽고 끝내는게 아니다. 그림책과 관련하여 여러가지 확장놀이를 할수 있다. 과학,수학,언어,신체,미술등 그림책 하나로 다양하게 여러영역을 활용할수 있다. 이 책이 바로 그림책을 가지고 놀이할수있는 방법을 구체적으로 나타낸책이다.

 

그림책은 가정에 무지무지하게 많을것이다. 책만 읽어주는 역할에서 그치지말고, 그림책을 가지고 활용할수 있는방법을 배워볼수 있는 좋은 기회라고 생각한다. 가정의 제일좋은 교사는 엄마이다. 엄마와 그림책을 가지고 더 단단한 유대관계를 가질수 있고, 놀이를 통해 더 친밀한 관계를 유지할수 있다.

 

현장에서 일하는 입장에서 하나의 그림책을 선정하고 한달을 계획하여 놀이할수 있도록 신체,운동건강영역,사회관계,의사소통,자연탐구,예술경험등 누리과정의 영역을 너무나 잘 소개하고 활용도 또한 구체적으로 설명되어있다.

 

활동목표부터 활동에 필요한 활동자료,활동방법(도입,전개,마무리)까지 잘 나와있으니 활용만 잘하면 아이와 즐겁게 놀이할수있다. 이 책은 누리과정의 중점을 두었으나, 영유아는 수준을 낮춰서,초등학생이라면 한 영역을 더 구체적으로 계획하여 놀이할수 있을듯하다.

 

표준보육과정을 그대로 옮겨놓은듯 이 책을 선정할때 심여를 기울었구나 생각했다.

 

*매일 똑같은 그림책만 보는 아이들

*글밥이 조금만 많아지면 지겨워 하는 아이들

*다양한 책을 읽기vs 한 권 오래읽기를 고민하는 부모님

*책을 슬로우 리딩하며 깊이 있게 탐색하게 하고 싶은 부모님

*놀이중심 누리과정으로 그림책놀이 하고 싶은 유치원, 어린이집 교사

 

이런분들께 권하고 싶고, 나도 교실에 놓아두어 주제에 맞는 동화책을 선정하여 활용할 계획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