습관이 무기가 될 때 - 평범했던 그들을 최고로 만든 단 하나의 습관
허성준 지음, 한진아 옮김 / 생각의길 / 2020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좋은 습관이 무기가 되었을땐 천하무적이 된다.

최고들의 압도적인 성공엔 단 하나의 심플한 습관이 있었고, 78명의 유명한 사람들의 습관을 한눈에 볼수 있었던 매우 소중한 자료집 같았다. 습관은 지속이 가장 중요하며, 이분들이 왜 이렇게 훌륭한 사람이 되었는지 알수 있었다. 나 또한 그 지속이 안되어 이렇게 헤매고 있는것 같다.

 

운을 제외하고 인간의 성공을 결정짓는 가장 큰 요인은 지성과 그 분야의 지식이라고 이야기한다. 알베르트 아인슈타인이 투고했던 과학잡지 사이언티믹 아메리칸에 의하면 성인의 지적능력중 60% 선천적이며, 40%는 후천적이라고 한다. 그러니 습관하나만 바뀌어도 성공할수 있다는 말이다.

 

매일 작은 행동으로 인생에 큰 변화를 가져다주는것을 '라이프핵'이라고 하는데,압도적인 성공을 거둔 사람들이 라이프핵에 사용한 도구가 습관이었다.

 

책은

1장 최고들은 어떻게 습관을 무기로 만드는가?

2장 어떤습관은 왜 계속하고 싶은가?

3장 일잘하는 사람의 습관은 뭐가 다를까?

4장 스트레스를 쓸모있게 바꾸는 습관

5장 공부가 습관이 될때

이렇게 구성되어 있으며, 책을 한장한장 넘기며, '역시,역시'를 계속 감탄하며 읽은것 같다. 78명의 좋은 습관은 군더더기 없이 1~2페이지로 심플하게 설명해주어서 한눈에 보기에 참좋았다.

 

이 책을 읽지 않았다면 몰랐을 습관들이 많다. 우리가 잘 아는 애플의 창업자 스티브잡스는 잘 우는 습관이 있다. 이런 풍부한 감수성을 가지고 있어서 제품을 만졌을때 감촉과 직감적인 조작을 중시해서 사람들의 사랑을 받는 제품이 탄생한게 아닌가싶다.

 

또한, 감동적이고 완벽한 오바마의 연설의 비밀은 프롬프터를 사용한다는것이다. 프롬프터는 연설하는 사람에게만 원고를 자막으로 표시해주는 장치인데 가슴이 먹먹해져 침묵하는 돌발적인 움직임, 조금씩 말을 우물쭈물하는 트릭까지 다 프롬프터에 나오는대로 했다는 사실~ 그러나 습관이 무서운게 프롬프터가 고장났을때 오바마의 연설은 끔찍했으며, 기계를 이용할때는 고장에도 대비해야한다는 사실!!!

 

이 책에서 제일 배우고 싶은 습관은 수영선수로 유명한 마이클 펠프스이다. 머릿속 비디오테이프를 재생하는것 처럼 이미지 트레이닝의 대가이다. 가상경기를 초단위로 정확하게 재생하면서 멘탈트레이닝을 한다. 한 예로 2008년 베이징 올림픽 남자 200m접엽 결승경기중 수경에 물이 들어가는 불운을 경험했어도 미리 연습했던 '시합중 수경에 물이 들어간 경우'도 대비하여 그 비디오테이프처럼 경기를 하여 WR(세계기록)이라는 두글자를 찍고 금메달을 땄다.

정말 대단한 습관이다. 이 책을 통해 나와 맞는 습관을 개발하여 나만의 습관을 고착시키고 싶다는 생각을 했다. 정말 도움이 많이 된 책이였다.

꼭 읽어보길 권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