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년 안에 AI 빅데이터 전문가가 되는 법 - 4차 산업혁명 시대의 최고의 직업 1년 안에 AI 빅데이터 전문가가 되는 법
서대호 지음 / 반니 / 2020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4차산업혁명시대의 최고의 직업은 단연 AI전문가라고 생각한다. 지금은 정보화시대이며, 이 정보에 뒤쳐진다면 개인이든 회사든 경쟁에서 낙오되는건 불보듯 뻔하다고 생각한다. 난 인터넷쇼칭을 주로 한다. 내가 좋아하는 쇼핑사이트에 들어가면 나의 쇼핑성향을 파악하여 추천알고리즘이 뜬다. 한결쇼핑이 쉬워지고,원하는 제품을 구입할수 있다. 방대한 데이터를 파악하여 고객에게 추천하고, 그 고객은 실패하지 않는 쇼핑을 할수 있다면 서로가 윈윈하는게 아닐까?

 

작가는 적당한 수학을 좋아하고 적당히 컴퓨터프로그래밍을 할수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든지 할수 있으며, 특별히 천재수준의 두뇌가 필요하지 않다고 이야기한다. 이 책에서 제시하는 가이드대로 공부하면 금방 국내에서 요구하는 AI빅데이터 분석은 할수 있다고 자신있게 이야기한다.

또한, "시대의 흐름을 타라" 이말에 주목해야한다. 4차산업혁명 시대에 AI빅데이터 전문가는 최고의 직업이다라고 자신있게 이야기한다.

 

사실 난 이 계통의 전문가는 아니라 조금은 어려웠다. 그러나 컴퓨터 관련업종에 일하고 계신독자가 이 책을 접한다면 새로운 직업에 눈을 뜰수 있는 지침서가 될것이다. 왜냐하면 비전공자도 책에서 이야기하는 가이드대로 1년독학으로 시간적 자유와 높은 연봉을 받는 전문가가 된 예시를 들어주었기 때문이다.

 

지금은 무인자동차, 드론, 사물인터넷, 가상현실, 블록체인과 같은 4차산업혁명의 전분야에 AI빅데이터는 필수적인 존재이다. 무인자동차나 드론이 보편화 되기 위해서는 센서데이터에 기반한 인공지능 운전기능이 필요하며 데이터학습을 이용한 모델이 필수적인 요소이기 때문이다. 또한 5년이상은 AI빅데이터 시장의 고용조건이 매우 좋을것이며 보수적으로 잡아도 향후 5년간은 AI빅데이터 시장에 대한 정부, 기업의 투자가 대폭 증가할것이고,이에 발맞추어 일을 같이 할 인력에 대한 수요도 급격히 증가할것이다. 이 시기를 잡고 여기에 편승하는 지혜가 필요하다.

 

또한, AI빅데이터 전문가는 자존감을 갖기에 최적의 직업이며, 배움을 시작하기에 늦은 시기는 없다. 지금이라도 시작하는것이 가장 빠른것이다. 국내기준으로 보았을때 최소 2022년가지는 AI빅데이터 전문가가 부족하다. 블루오션인 시장에서 전문가로서 자신의 가치를 마음껏 뽐낼수 있기를 바란다면 이 책이 발전하는 4차혁명에 떠오르는 직업인 AI빅데이터 전문가로 이끄는 가이드가 될것 같다.

국내에서 AI전문가가 현저히 부족하며 해외전문가는 높은 연봉을 맞출수가 없어서 국내로 데려올수 없는게 현실이다. 지금이 기업이 모셔가는 데이터과학자가 될 기회이다.

이 분야에 관심있는 사람이라면 적극추천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