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적의 중학 연산 2권 중학 2학년 과정 - 수.연산.방정식 기적의 중학 연산
기적의 계산법 연구회 지음 / 길벗스쿨 / 2012년 12월
평점 :
구판절판


 

[길벗스쿨] 기적의 중학 연산 2

내년이면 중학이 되는 아들을 위해 신청을 했네요.. ^^

기적은 저에겐 언제나 옳으니까..

책을 보니 이런식의 문제집이 우리때도 있었으면 하는 생각이..

아이들이 스스로 기본을 잡고.. 해나갈 수 있게 세심한 배려가 눈에 띄네요..

   

 

표지도 멋지죠? 기적은 이런게 제 맘에 딱 드네요..

 

 

 

 

스케줄표도 있네요.. 사실 저희는 요거까진 활용이 안되긴 하지만..

기적의 많은 맘들은 잘 활용하고 있는 듯 하더라구요..

참 세심하죠?

 

   

 

요렇게 기본이 잘 설명이 되어 있습니다.

따로 알려주지 않아도.. 아이가 성큼 혼자 다가갈 수 있도록..

엄마표가 괜히 엄마표가 아니에요..

아이들이 스스로 할 수 있도록 잘 설명이 되어야 하는 게 기본,.,

엄마는 헬퍼 정도.. 옆에서 조금 꼬인 문제등이 있으면 도와주면 끝...

.. 체점까지..

 


    

답안도 이렇게 두 종류입니다.

이렇게 스피디하게 체점할 수 있게 답만 있구요..

 

    

뒤에는 우리 아이와 엄마가 문제에 부딪혔을때 간혹 찾아 볼 수 있는

친절한 풀이까지 있습니다.

이미 기적으로 중학까지 맘을 먹은터라.. 좋은 기회였네요..

 

 

 

 

     

 

 

친절하면서도 간단한 요런 단원(?)설명..

요거만 있음.. 따로 설명해 줄 것도 없이.. 스스로 하네요..

 

 

몇 장 풀었네요. 소인수분해..

참 쉽지만 그냥 넘어가면 안되는 거..

아이가 재밌어하네요..

    

스스로 인수분해를 하다니..

내가 이제 애를 다 키웠어요.. ㅎㅎ
     

요런 간락한 설명을 보지 않으면 풀지 못하는 걸 아니.. 잘 봐두네요..

엄마의 팁... 몇가지는 외워놓는 것도 괜찮아..

자주 나오니까..
 

인수분해에 대해 개념은 확실해진 거 같아요..

이제 활용편이 곧 나오겠네요.. ^^

저는 사실 기적의 애찬론자인데요.. ㅎㅎ

여기 맘들이 대분분 그렇듯이..

아이가 이렇게 혼자 풀어놓으니 대단하 교재라는 게 느껴져요..

한번도 설명이 필요없었구요..

물론 6학년이라 아이 듣도보도 못한 것들 뿐이겠지요..

그러나 본인이 아는 것들을 바탕으로 개념정리를 해주니..

이렇 교재가 또 어디있을까요..

중학도 기적으로 잘 보냈으면 좋겠네요..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