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란만장 선배의 신입사원 상담소 - 입사 직후부터 3년차까지 알아야 할 직장생활 생존법칙
양성욱 지음 / 민음인 / 2015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취직만 하면 좋을 줄 알았는데,

일도 힘들고 사람도 힘들다!"

직장 스트레스에 시달리는 신입사원을 위한 현실적인 조언들



부제 그대로 '입사 직후부터 3년차까지 알아야 할 직장 생활 생존 법칙'이다.

업무, 사내 인간관계, 커리어 관리, 자기 계발로 나누어 직장인들에게 필요한 조언을 담고 있다.

아직 사회생활을 시작하지 않은 대학생으로서 '회사는 이런 곳이구나~'하면서 재미있게 읽었고,

한편으로는 짧게나마 경험했던 교내 인턴활동이 떠오르면서 나의 경험은 아직 10%도 되지 않는다는 것을 깨달았다.


전체적으로 저자가 독자들에게 조언을 해주는 형태로 구성되어 있어서 읽기가 쉬웠다.

또한 하나의 주제 안에서도 단락별로 작은 주제를 선정하여 눈에 띄게 표시해 두었기 때문에

그 주제만 슥 읽어도 저자가 하고 싶은 말이 딱딱 정리가 되었다.

무엇보다 저자가 겪었던 경험이나 지인들로부터 들었던 실제 이야기들을 옮겨왔다는 점에서 책의 내용을 좀더 현실적으로 받아들일 수 있었다.


흔히 직장생활을 '전쟁터'라는 말로 묘사하곤 한다.

그런 의미에서 이 책은 전쟁 속에서 고전하고 있는 사람들에게는 위로와 용기를 주고,

전쟁을 잘 견뎌내고 있는 사람들에게는 더 잘할 수 있도록 힘을 북돋워줄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