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비와 동화나라 대모험
히라바야시 이사무 감독, 타카하시 미키 외 목소리 / 미디어허브 / 2017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2018년아이챌린지호비 1단계 1월호 호비랑나랑

 

 

월령프로그램에 맞춘 아이성장에 알맞은 교재와 교구

아이챌린지 함께 시작^^

 

 

 

 

 

 

호비랑 나랑(놀이그림책)

 

 

<호비랑나랑>

펼치면 목차가 나오네요.

뒤뚱뒤뚱펭귄/많다적다./새콤달콤 귤

/색깔친구들과 색.모양블럭/반쪽씩 나눠먹어요/이건누구거예요?

구성이 되어잇는 아이챌린지 1단계 1월호에요

아이성장에 맞춰서 구성이나 양이 적절하게 되어잇는거같아요

 

동물탐험도 하고 구체적인 정보도 배울수 잇어 좋고

 

수학의 기초 개념 많다 적다도 배우고

색깔 친구들과 색모양블럭으로  다양한 활용 방법도 배울수 잇는 시간이엇어요.

 그리고 친구과 나눠먹기 바른습관도 배울수 잇는

아이챌린지 호비 1월호랍니다^^

 

 

 

하얀배에 까만 등.멋쟁이 펭귄이에요

아빠 펭귄들이 아기 펭귄들을 따뜻하게 품어 줘요

함께 모여 있으면 따뜻해요

 

뒤뚱뒤뚱 뒤뚱뒤뚱!

펭귄은 걷는 모습이 재미있어요

 

아이와 뒤뚱뒤뚱 소리를 내면서

dvd도 보면서펭귄 흉내를 보면서 놀이해보아요~

너무 재미잇어하네요~^^

 

 

 

 

 

 

 

많다.적다 개념을 배워요

정확하게 개수를 세는 활동이 아니고

눈으로 보고 직관적으로 많다.적다 를 알아보는 활동입니다.

 

많다는 큰 몸독장과 함께 큰 목소리로

적다는 작은 몸동작과 함게 작은 목소리로 말해 주어

양 개념을 쉽게 이해할수 잇게 이끌어 주시면 되요~

 

아이가 기초 수학 개념을 조금씩 알아가는 재미 너무 좋아요.

 

 

 

 

 

 

 

 

새콤달콤 귤 맛잇는 귤이에요.

아이가 껍질 까는 재미에 붙어서

요즘 귤만 주면 준만큼 껍질을 다 까서~ㅋㅋ

배분을 하기 시작하네요

동글동글 동그란 귤

쏙쏙 껍질을 벗기면

탱글탱글 알맹이가

새콤달콤 맛잇는 귤

 

 

책에 부분 노래 글귀가 잇고

표현력이 참 좋아지는거 같아요^^

 

과일에 맛도 보고 귤의 껍질을 벗기며 촉감도 느껴보고

자연스럽게 특징도 배워요

재미잇는 시간이지요 ㅋ

 

 

 

 

 

 

 

 

10월호 싹둑싹둑 샌드위치 블록과 연동이되어서

함께 놀이하면 더욱 다양한 사물을 만들수 잇답니다.

 

여러가지 모양.여러가지 색

색깔친구들 초록이.검정이.하양이

 

블록은 아이가 잡기에 알맞은 크기고

모서리나 꼭지가 날카롭지 않아 안전하게 놀이할수 잇어서 너무 좋아요

 

 

빨강.노랑.파랑 색 인지가 완벽하게 되니

이제는 초록.검정.하얀색 색깔 인지를 해주면서

놀이도 하고 참 좋은 교구인거 같아요.

 

교구는 항상 마음에 쏙쏙 너무 들어요~

 

 

 

 

 

반쪽씩 나눠먹어요

호비와 베니가 함께 도넛을 먹어요

도넛이 하나밖에 안 남았네요.

이럴때는 어떻게 해야할까요?

 

일상에서 평범하게 일어날수 잇는 일들이네요.

우리 아이는 나눠먹을수 잇을지?아님 혼자먹을지?

나눠먹는 법 배워요^^

 

반쪽씩 반쪽씩

둘이서 사이좋게 반쪽씩

노래가 잇어서 더욱 재미잇게 알려줄수 잇답니다.

 

 

아이들은 다른 사람을 배려하여 나눠먹거나 양보하는행동을 하기 어렵다고하네요

일상생활에서 비슷한 상황을 경험할때

 

호비처럼 나눠먹자 하며

양보하는 행동을 유도해주면 좋을것 같네요

 

아이가 나눠 먹는 행동을 하면

많이 칭찬해 주어

자연스럽게 사회성의 기초를 형성하도록 이끌어주고

생활습관.바른습관.바른인성을 가르칠수 잇을것 같아요

 

 

호비와 함께라면요^^^

 

 

 

 

 

▼▲

 

이건 누구거예요?

이야기상자 부분도 너무 재미잇더라고요

 

달콤한 도넛을 나눠줘요.

엄마 이건 누구거예요? 아기곰이 물었어요

이건 아빠거

이건 누구거예요? 호호 이건 엄마 거

 

▼▲

 

 

셋이서 나눠먹는 바른습관도 배우고

일상생활에서 일어날수 잇는 일들을

미리미리 배우고 알아가네요^^

 

 

 

 

 

 

 

 

이번호 교구는 블럭이랑 색깔친구들이라서
기존에 있던 것과 연동도 되서 좋았어요. ^^*
아이챌린지에서 요새 월령별로 나왔던데 전 1단계 쭉 다 한후
3월에 자동으로 2단계로 넘어갈 예정이에요. ㅎ

아이가 호비랑나랑 책을 먼저 본후

다양한 내용을 시각 교육을 통해 배울수 잇는 시간이라 좋습니다.

호비~호비~ 노래를 부르네요~

​아빠에게 아이와 함게 할수 잇는 놀이를 가르쳐 주는 호비

정말 마음에 들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