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비와 동화나라 대모험
히라바야시 이사무 감독, 타카하시 미키 외 목소리 / 미디어허브 / 2017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이챌린지1단계 8월호 호비랑나랑

 

 

 

매달기다려지는 호비그림책

8월호에는 룰루랄라 기분 좋게  씻기 습관 길들이기♬

이랍니다.

 

 

 

 

차례를 살펴보면

바다동물들

동글동글포도

화장실에서 쉬해요

신나는 물놀이

보글보글 목욕해요

잇답니다.

 

 

 

 

 

바다동물들

바닷속에는 여러 바다 동물들이 잇어요

바위 뒤에는 어떤 바다 동물이 있을까요?

 

구멍을 통해 그림을 보면서 어떤 바다 동물일지 이야기해보고

책장을 넘겨가면서 재미잇게 볼수 잇답니다.

 

바다거북.돌고래.게가 잇답니다.

 

 

 

돌고래의 특징도 설명이 되어잇고

그림도 생동감잇게 잘 나와져잇네요

돌고래른 점프를잘해요

바다위를 높이 점프했다가

다시 바닷속으로 풍덩~~

 

 

 

 

 

 

바다거북은 다리르 휘휘 움직이며 슝슝 헤엄쳐요

 

게는 옆으로 걸어요

짤깍짤깍! 집게발 멋지요?

 

아이에게 자연스럽게 이야기하면서

설명도 되어잇고

그림도 너무 이쁘게 잘 나와져 잇어서 좋아요

 

 

 

 

 

물고기스티커도 잇어서 붙엿다 떼엇다 하면서

스티커 놀이도 할수잇구요~

물고기들이 살랑살랑~

헤엄을 쳐요

노랑물고기

파란물고기

줄무늬물고기

물고기들아 안녕?ㅋ

 

참 재미잇게 설명이 되어잇어요 ㅋ

아이에게 재미잇게 설명하면서 노래도 불러줄수 잇답니다 ㅋ

 

 

 

사진을 보면서 돌고래.바다거북.게.물고기 대해 알아볼수 잇는 시간을 가질수 잇구요

동물 흉내를 내보고 바다 동물에 흥미를 느낄수 잇게 이끌수 줄수 잇네요~

바닷속에는 물고기뿐만 아니라 여러 종류의 동물이 잇음을 알려줄수 잇답니다~

 

 

 

 

 

 

 

 

동글동글 포도

아이챌린지1단계 8월호에는 과일편으로 포도가 설명되어잇답니다.

 

호비네 가족이 포도밭에 왔어요

포도나무에 포도가 주렁주렁!

포도를 따서 바구니에 담아요

 

포도송이 스티커가 잇어서 포도나무에 붙였다 떼엇다 하면서 놀이를 할수 잇답니다.

 

 

 

 

 

 

색깔과 크기가 다른 여러종류의 포도를 관찰해 보고

실제 포도를 직접 만져 보고 맛도 느끼게 하면서

포도를 알려줄수 잇답니다.

아이가 포도를 더 효과적으로 인지할수 잇어요~

 

포도밭에 포도가 주렁주렁~~

노래하듯이 재미잇게 설명이 되어잇답니다.

 

포도알이 동글동글!

 

 

 

 

 

동글동글 포도 알을 하나씩 똑 따서

접시에 포도송이를 붙엿다 떼엇다 놀이하면서 알따는 놀이를 할수 잇답니다.

 

 

과일로 호기심 발견을 시켜줄수 잇어요~~^^

 

 

 

 

 

 

생활습관 길들이기

기저귀떼기 편이에요~

화장실에서 쉬해요~

 

호비가 쉬하고 싶대요~

쉬가 마려우면 어디로 가야할까요?

 

엄마.쉬 마려워요!

 

 

 

화장실 갈래요!

 

가자가자 화장실 가자

 

배변훈련을 하여 기저귀 떼기 연습을 알려준답니다.

호비가 적극적으로 배변 의사를 표현하는 모습을 볼수 잇답니다.

호비처럼 배변 의사를 확실히 표현할수 잇게 이끌어 주고

배변훈련을 재미잇게 하도록 도와줄수 잇답니다.

 

 

 

 

 

쪼르륵!호비가 랄라 변기에 앉아서 쉬를 햇어요

쉬 나왓다.

 

호비야 잘햇어!

 

우리아이도 호비처럼 소변가리기.대변가리기

배변훈련.기저귀떼기 완성하는 그날까지

호비로 도움받아야 겟어요~^^

 

 

 

 

 

쉬를 하고 나서 뽀드득뽀드득

손도 깨끗이 씻어요

화장실에서 쉬하기

**도 할수 잇어요

아이의 이름을 넣어 읽어주면서 할수 잇도록 도와줄수 잇어요~

 

 

 

많이 읽어주고 어느날 화장실 가고싶어~

쉬마려우면 화장실 가는것이라고 알려주면서 터득시켜줘야겟어요~

 

 

 

 

이야기상자부분~

신나는 물놀이편이랍니다.

호비네 가족이 바다에 놀러 왓어요

폭폭!호비가 엄마.아빠랑 모래 산을 만들어요

 

호비야 모래 산을 만들자.

높은 산이네.

삽으로 폭폭!

 

아직 물놀이로 해수욕장에 가본적이 없는데

그림으로 일상스토리를 보여주니 참 좋은거 같아요

물놀이가 이런거구나 라는것을 알게 해줄수 잇네요~

 

 

 

 

 

 

시원하게 물놀이해요

바닷물을 손에 가득 담아 아빠에게 뿌려요

 

바다에 갓던 경험이나 바다에서 볼수 잇는것에 대해 이야기해볼수 잇고

빙글빙글 물놀이 세트를 활용해 놀이하면서 여름을 즐겁게 보낼수 잇는

놀이를 알려주고 잇네요~

 

 

책을 폇다 접엇다 하면서 양ㅉ고으로 움직이면서

호비와 아빠가 물놀이하는 놀이를 볼수 잇네요~

 

쫙!쫙!~ㅋㅋ

 

빨리 울아가도 물놀이 시켜주고싶네요 ㅋㅋ

 

 

 

 

 

아빠도 호비에게 바닷물을 뿌려요.

물놀이는 정ㅁ라 신나요.,

 

아이 차가워! ㅋㅋ

아이가 너무 신나하네요 ㅋㅋㅋ

 

 

 

바른습관 잡아주기 목욕하기편

보글보글 목욕해요

호비와 아빠가 목욕을 해요

아빠가 보글보글 거품으로 몸을 쓱쓱 싹싹!

 

목욕 싫어하는 아이들에게 목욕시간이 재미잇는것이라는것을 알려줄수 잇답니다.

 

 

 

 

 

 

아빠 머리 위헤 뭉실뭉실 거품 구름을 만들어 주고

아빠 그게 뭐해요? ㅋㅋ

거품 놀이를 하면서 즐거운 시간을 가질수 잇도록 알려주네요 ㅋ

 

물에 대해서 공포감이나 거부감일 잇을수 잇기 때문에

아이들에겐 하나씩 다 알려줄수 잇네요~

 

 

 

 

 

 

보글보글

호비 머리 위에도 거품 아이스크림이 생겻어요 ㅋㅋ

우아 신난다!!

 

 

비누 거품으로 재미잇는 모양을 만들면서

목욕을 하면서 즐거움을ㅇ 줄수 잇네요~

거품놀이를 통해서 아이가 목욕을 더욱 즐겁게

즐길수 잇는 시간을 가지도록 해줄수 잇답니다.

 

 

 

 

 

 

 

보글보글 거품아 안녕~

내일 또 만나

 

매일 씻기는 목욕시간

오늘도 내일도 즐겁게 해줄수 잇답니다 ㅋ

 

 

 

재밍ㅅ는 목욕을ㅇ 하니 기분이 좋아요!

즐겁게 목욕해 봐요!

 

 

 

 

 

울아가 어느날 물이 흥미롭고 재미잇다가 공포의 대상이 되엇어요

눈이나 귀에 물이 들어가서 순신간에 겁을 먹고 힘들어하더니

그날부터..조금씩 거부감과 울기를 반복하네요

몸이 끈적하고 땀냄새가 나는데

엄마는 목욕시키고 싶은데..

아이는 다른 흥미덩어리에 빠져서 시로시로~

싫다는소리는 어쩜 이렇게 잘하는지..

 

어느날부터

물놀이 장난감으로 우리 아이가 변했어요~

엄마 더 놀고싶어~

엄마 더 놀고 싶어~

나오기 엄청 싫어하는 요즘이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