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양이는 친구가 많아요 아기 물고기 하양이 시리즈 8
하위도 판 헤네흐턴 글.그림, 서남희 옮김 / 한울림어린이(한울림) / 2017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이가어린이집다니면서 처음으로친구라는존재와 자아에대해 알아가는시기인데요
우리아이가 나와 좋아하는것과 잘하는것이달라도
친구들과 같이잇으면서 배울점도많고 사회성도배우고
처음으로 사회생활을 시작하는 아이들에게 친구를 배려하고 양보하는 일은 큰 도전이자 과제인데 하양이를통해알려주고싶네요.

아이들은 하나의 장난감을 두고 다투기도 하고, 내가 하고 싶은 놀이 방법만 고집하다가 친구 사귀기에 어려움을 겪는데

세상에서 배울점과 시련과 여러 시행착오를 겪으면서 자신의 감정을 조절하고 적절한 방법으로 표현하며

더불어 살아가는 능력을 배워 가야하는데
너무잘표현되어잇는책 함께보면서 아이에게알려주고싶습니다~

 

 

 

 

한울림 어린이/ 하양이는 친구가 많아요

유아그림책/3-5세

 

 

 

3-5세 사회성 편
누리교육과정의 사회관계 영역 중 가족, 자신감, 친구를 주제로 유아들의 사회성 발달을 돕는 시리즈입니다.

더 넓고 시원해진 판형에 보다 풍성한 바다 세계를 보여 주며, 다양한 어휘를 사용해 우리말을 다채롭게 배우도록 합니다.


⑥ 아빠를 자랑할래요
⑦ 하양이는 무얼 잘할까요?
⑧ 하양이는 친구가 많아요

 

 

3가지가 있는데  하양이는 친구가 많아요

함께 읽어보아요^^

 

 

 

 

 

하양이는 장난꾸러기 아기 물고기예요

거북이를 만나면 등에 폴짝 올라타지요

 

 

금붕어를 만나면 씽싱 쌩쌩 술레잡기를 해요

이럴때 하양이는 엄청 빨리 헤엄쳐요!

 

 

 

 

달팽이를 만나면 간질간질 코로 뽀뽀해요.

웃음을 참을 수 없을 때까지 간질이는 거예요

 

 

 

불가사리 가족을 만나면 기차놀이를 해요

오늘은 하양이가 기관차랍니다.

뛰뛰!

 

 

게를 만나면 숨바꼭질을 해요.

하양이가 기웃기웃 바위 뒤를 살펴봐요.

 

찾았다,게가 외쳐요

이런.너무 빨리 들켰네요

 

 

 

 

 

하양이는 문어와 보글보글 물방울 놀이를 해요

우아.동글동글 물방울이 무척 예뻐요!

 

 

그리고 새우를 만나면 흔들흔들 신나게 춤을 추지요.

 

 

 

 

 

하양이는 장난꾸러기 아기 물고기예요

하양이에게는 같이 놀 친구들이 아주 많답니다.

친구들이 있어서 하양이는 날마다 행복해요.

 

하양이는 친구가 많아요

잘 읽었네요!^^

의성어.의태어를 살리면서 책을 읽어면서 재미를 줘야 책읽는 시간이 지루하지 않게

아이에겐 정말 좋은 책이네요.

 

하양이와바닷속 친구들이 함께 어울려 즐겁게 노는 모습이 담겨져 있어요.

하양이와 친구들은 혼자 놀거나,한 친구와만 놀거나,내가 하고 싶은 놀이만 하자고 우기는 대신

여러 친구들과 다양한 놀이를 하면서 신나게 놀아요

 

 

물속에 잇는 물고기를 보면서~화려한 색감의 그림을 보면서

울 아이가 좋아하는 물고기친구들이 나오니

무척 재미있어하네요^^

 

 

달팽이와 간질간질 코 뽀뽀

불가사리와 칙칙폭폭 기차놀이

문어와 보글보글 물방울 놀이

새우와는 흔들흔들 춤을 추지요

 

친구들이 있어서 하양이는 날마다 행복해요!

하양이는 친구들과 정말 잘 놀아요

많은 친구들 덕분에

하양이는 행복하고 즐겁고

다른 친구드리과 소통을 하며

한뼘 더 성장하게 됩니다.

 

 

우리 예솔이도 하양이처럼

다양한 놀이를 통해서 배우고 친구들과 함께 어울리면서

사회성도 잘 키울수 잇는 아이로 올바르게 자랐으면 좋겠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