탕! 탕! 곰 사냥꾼 꿈꾸는 작은 씨앗 13
다비드 칼리 지음, 권지현 옮김, 마달레나 제를리 그림 / 씨드북(주) / 2015년 6월
평점 :
절판


자연을 존중하고 보호해야 한다는 것을 자연스럽게 깨닫게 해주는책만나고싶어요~
아이가건강하고배려할줄알고 자연에서얻는맑은공기.자연을사랑하고 동물을사랑하고
사냥꾼을통해 자연의소중함 자연에서느끼는감사함을알려주고싶어요
짧지만 통통 튀는 문장과 아름답고 재미있는 그림으로 철학적인 내용을 쉽게 담아낸 그림책~~~
아이와 가까운 자연을 느껴보고 그림책을 읽으며 생각을 교감하는 시간을 가져보세요

 

 

 

 

옛날 옛적에 곰 사냥꾼이 살았어요

 

 

 

사실 곰 사냥꾼은 아직 곰 사냥꾼이 아니었어요
곰을 한 마리도 잡아 보지 못했거든요
문제는 숲 속에는 더 이상 곰이 살지 않는다는 거예요

 

 

딱 한마리만 빼고요
곰이 어디에 숨었는지 아무도 몰라요
그래도 곰 사냥꾼은 곰을 잡아야겠다고 마음먹었어요

 

 

 

곰이랑 마주치면
탕!탕!
총으로 쏠거예요
그럼 곰 사냥꾼은

유명한 곰 사냥꾼이 될 테니까요

 

 

토끼와 만나자 곰 사냥꾼은
탕!탕! 했어요
총이 잘 쏘아지나 보려고요

 

살괭이가 지나가자 곰 사냥꾼은
탕!탕! 했어요
멀리서도 맞힐수 있나 보려고요

 

 

 

여우가 뛰어가자 곰 사냥꾼은
탕!탕! 햇어요
움직이는 곰을 맞힐 수 있나 보려고요

 

사슴과 마주치자 사냥꾼은 이번에도
탕!탕! 했어요
눈을 감고도 맞힐수 있나 보려고요

 

마침내 곰 사냥꾼은 곰을 만났어요
그런데 총에 총알이 하나도 없었어요
곰 사냥꾼은 조용히  총알 채워 넣기 시작했어요

하나.둘.셋.넷.다섯.여섯.일곱.여덟.아홉.열

총알은 두 개만 있으면 되지만 혹시 모르니까요

곰 사냥꾼은 천천히 총을 겨누었어요

 

그때 문득 곰 사냥꾼은 깨달았어요

마지막 곰을 잡으면 곰이 다 사라질 텐데
어떻게 곰 사냥꾼이 될수 있지?
마지막 곰을 잡는다는 건 어쩌면 바보 같은 생각이었을지 몰라

 

 

 

곰 사냥꾼은 사냥을 그만두기로 했어요
그리고 다른 일을 찾아보기로 했지요

 

 

 

 

 

이제 곰 사냥꾼은 풀밭에 누워 구름이 지나가는 모습을 구경해요
하늘과 구름은 사라지지 않으니까요




책 잘 읽으셧어요?너무 재미잇는 스토리이지요?
곰 사냥꾼이 되고 싶지만 한 번도 곰을 잡아본 적이 없는 사냥꾼의 이야기를 통해
동물과 자연을 존중하고 보호하는 것의 중요성을 일깨워주는 그림책이에요.
곰을 사냥해 이름을 떨치고 싶지만
지금까지 단 한 번도 곰을 잡아본 적이 없는 곰 사냥꾼
하지만 온 세상에 오직 한 마리만 남은 곰을 찾기란 쉽지가 않고
곰을 찾아 헤매는 동안 사냥꾼은 토끼, 고양이, 여우, 사슴 등을 만나 총알을 허비하고
드디어 세상의 유일무이한 곰과 마주치자 갑자기 딜레마에 에 빠지게 되네요


마지막 곰을 잡으면 곰이 다 사라질텐데...어떻게 곰 사냥꾼이 될수 있지? 하고 물엇을때
곰 사냥꾼을 안 하면 되지~~
처음엔 곰 사냥꾼도 훌륭한 명예를 위해 곰을 사냥하려하지만.
하지만 마지막 남은 곰을 만나고는 고민에 빠지고.
곰이 존재하지 않는 곰 사냥꾼은 의미가 없다는 것을 깨닫게 됩니다.
마지막 곰을 잡는다는건 바보같은 생각이라는것을 깨달앗어요
깨달음을 통해서 동물의 소중함 .보호해야겟단 생각을하면서 배울점이 생기네요



인간의 욕심은 끝이 없어 지구에서 사라진 동물이 셀 수 없이 많습니다.
먹고 살기 위해서가 아닌 명예, 돈 심지어 즐거움 위해서 동물을 사냥했습니다.
탕! 탕! 곰 사냥꾼을 읽는 아이들은 자연을 존중하고 보호해야 한다는 것을

자연스럽게 깨닫게 되고
짧지만 통통 튀는 문장과 아름답고 재미있는 그림으로

철학적인 내용을 쉽게 담아낸 그림책입니다.

숲에 사는 동물들을 만나면서
하나뿐이 남은 곰을 사냥하는 모습을 보여 줌으로써

자연의 소중함을 느끼게 하고 생각해 보게 합니다. 
나무가 무성하던 숲은 사람들의 욕심으로 점차 벌거벗게 되고

결국 숲은 사라지고 동물도 사라지고
그 자리에 도시가 생겨나고  숲이 사라진 뒤 도시는 어떻게 되었을까?생각도 해볼수 있고
그림책을 읽으며 자연과 더불어 살아가는 삶과 우리가 자연을 위해 할 수 있는 일이

무엇일지 곰곰이 생각해 볼수 있는 아기그림책 너무 좋아요
자연을 아름답게 가꾸고 보호하기 위해 우리가 할 수 있는 일들에 대해 설명도 해주고
자연을 보호하는 일은 거창한 게 아니라는것을 작은 노력으로 내가 사는 동네, 마을, 그리고 이 지구를 보살필 수 있지요. 아이는 곰의 이야기를 통해 자연을 사랑하는 마음과 실천하려는

자세를 배울 수 있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