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역사교사모임 선생님이 쓴 제대로 한국사 1~10 세트 (전10권 + 워크북) 전국역사교사모임 선생님이 쓴 제대로 한국사
전국역사교사모임 지음, 서른 외 그림 / 휴먼어린이 / 2015년 10월
평점 :
구판절판


 

<전국역사교사모임 선생님이 쓴 제대로 한국사 워크북 읽고>


아가를 낳고보니 엄마가 똑똑해져야겟단 생각이 무척 들엇답니다~
왜냐면 아가의 오감발달부터 인성까지 생각하니~ 뭐든 노력해보자 마인드를 가지게 되엇네요~
국사 정말 싫어햇는데~ 요즘 남편따라 국사공부도 될겸 쉽게쉽게 볼수잇는 드라마 사극보기를
첫번째 공부를 시작햇네요~ 아직 모르는거 투성이지만 역시 아가가 생기니 엄마가 달라지네요~
'정말 우리 엄마가 달라졌어요 ' 말이 저절로 나올것 같아요~
좋은책알고 싶고 좋은 우리 역사의 바탕으로 지혜도 얻고 배우고 싶습니다~


뉴스를 참 안보고 살앗던 한사람이네요//남편왈 어떻게 뉴스를 안보고 사냐고 하드라고요! ㅠㅠ

전쟁이나도 모르고 살겟다고..ㅠㅠ


엄마가 될수 잇겟냐고 꾸중이라면 꾸중 ㅠㅠ 잔소리라면 잔소리를 들엇죠 ㅠㅠ

전국역사교사모임 선생님이 쓴 제대로 한국사 책 너무 사서 보고싶지만

집이 너무 좁은 관계상 아가책도 엄청 구입해서 집이 너무 좁아서 살수가 없네요 ㅠㅠ


학교에서 역사를 가르치는 선생님들이 수년간의현장 경험을 바탕으로 쓴 책이랍니다!

사극을 보듯 재미잇게 시험대비는 꼼ㄲ모히 끝낼수 잇는 역사책이에요~

교과서를 제대로 보완해 선생님들이 가장 많이 추천한 어린이 한국사 교양서라네요~

균형잡힌 역사관 정확한 역사 지식을 담아 대안 교과서로도 손색없는 한국사 책이네요!!

 

 


저같이 역사나 국사에 전혀 관심이 없었던 저한테 딱 필요한 책이에요~

 

학교에 들어가기전에 엄마는 역사 선생님!

엄마와 아이와 함께 풀어보는 워크북 으로 미리 아이들에게 우리 역사의 흐름을 알려주면서

글 읽는 즐거움을 느끼게 해주기 위한 책입니다~

 

아이들이 <제대로 한국사>를 읽으면서 쉽게 내용을 파악해 답할 수 있는 "역사 짚어 보기"도 잇고 단답형 문제로 역사짚어보기!

 

다른하나는..

아이들이 역사적 상상력을 발휘하면서 글을 쓰고 그림을 그리거나

논리적으로 상황을 파악해 간단한 글쓰기를 해볼 수 있는 "역사 생각해 보기"입니다.

 

아이들이 워크북을 따라가면서 내용파악을 한뒤

역사적 상상력을 끌어내고 논리적 글쓰기까지 해볼수 있도록 구성한 것입니다//

 

<제대로한국사 >와 <제대로 한국사 워크북>을 통해

아이들이 역사책 읽기의 기쁨과 논리적 글쓰기의 매력을 함께 느꼈으면 하는 바램으로 만들어진 책이네요~

 

 

 

최근 나에 관심사 사극드라마

옥룡이 나르샤를 보면서//

육룡이 나르샤의 전체적인 배경은 썩은 고려말 상황을 개혁하자는

정도준을 중심으로 한 개혁파와 수시중 이인겸을 중심으로 한

고려 유지파간의 갈등과 다툼을 바탕으로 조선개국까지의 시대적 배경을 다룬 대하사극입니다.

 

이성계.정도전.이방원.이방지.분이.무휼.이 조선 건국이라는 역사적 소용돌이에 나설수 밖에 없었던 고려말 시대적 배경.당시 정치 세력의 상황등을 알기 쉽도록 알려주고 잇고

조선의 기틀을 세운 철혈 군주 이방원을 중심으로 한 여섯 인물의 야망과 성공스토리를 다룬 사극인데 남편이 역사.국사. 시대적 스토리 이야기를 설명해주면 너무 재미잇어서

시대적 배경을 고스란히 담아낸과 역사적인물을 통해  과거의 역사적 사실을 공부해야겟단 생각이 무척 들었답니다~

내가 봐도 모르는거 투성입니다...

난 학교 다닐때  역사.국사.다 싫어해서 ㅠㅠㅠ

관심이 너무 없이 공부를 안한것 같아요 ㅠㅠㅠㅠ

이제라도 머리 아프게 공부해야 하는 역사가 아닌

즐기면서 푹 빠져 볼까해요! ㅋㅋ

남편 왈! 사극드라마만 봐도 역사의 흐름을 알수 있다고//

사극을 보니 관심이 더욱 생겻어요~

 

이성계, 정도전, 이방원 등 조선을 건국한 인물을 배경으로 펼쳐지는 드라마 ‘육룡이 나르샤’에서

정도전과 유생들이 부른 곡 ‘무이이야(無以異也)’가 인상적이네요.

이 곡은 방송되자마자 ‘레미제라블’에서 군중이 부른 곡과 비슷하다고 하여

‘육룡제라블’이라고 불리고도 있다고해요.

 

 

썩어가는 고려 말의 실상을 노래한 이 곡은 맹자의 ‘양혜왕 상’ 제4장에 나오는 구절을 개사한 것으로 아직 드라마 OST로는 발매되지 않았다고하네요. 

 

 

우리 아이들이 더 나아가 과거의 역사적 사실을 통해

현재를 볼수 있는 눈을 키우고 미래를 꿈꾸기를 바라면서

나도 지금부터라도 아이를 키우는 엄마로써 아이와 함께

과거를 통해 현재를 보고 미래를 꿈꿀수 있도록 역사를 보면서 지혜를 닮고 싶은 마음이 크네요~

늦었다고 생각할때가 이르다는 것을 알기에 지금부터라도 역사를 스스로 알아가고 관심있어하고

우리 역사를 제대로 알수 잇는 책이네요!^^

 

마지막 부분에 연표로 읽는 제대로 한국사!

한국사 연표랑 세계사 연표가 한눈에 보여져 이해하기 쉽고

상세하게 정리된 표가 잇어서 너무 유익하네요~^_^

우리 아이 한국사 공부 현직 역사 선생님들이 직접 쓰고 추천하는

제대로 한국사 시작하고 끝내세요!

추천입니다^_^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