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회사 다니면서 강남 꼬마빌딩 지었다 - 월급쟁이 강남 건물주가 알려주는
조르바 지음 / 두드림미디어 / 2023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직장인의 투자라고 하면, 보통 아파트 투자를 생각하기 마련이다.

하지만 꼬마빌딩, 그것도 강남 빌딩을 지을수 있다?


솔직히 제목만 보고는 좀 어그로(?)를 끄는게 아닌가 하고 생각햇다.

하지만 저자의 고군분투를 따라가며 함께 꼼꼼한 그의 체크포인트를 따라가다보니, 

아 오히려 가능하겠는데!라는 생각이 들었다.


물론, 아파트 투자보다 신경쓸 것도 많고, 어려운 것이 사실이다.

하지만 저자가 정말 꼼꼼하게 기록해놓은 발자국을 따라가면서 꼬마빌딩 투자를 간접경험할 수 있었다. 


전문가의 투자 경험담이 아닌, 나와 같은 직장인이 하나하나 알아가면서 그 기록을 써놓은 것이라, 오히려 이해하기되 쉽고 놓치기 쉬운 포인트들도 짚어주어 좋았다.


물론 저자의 신축시점과 달리 요즘엔 공사비도 비싸지고, 금리도 훨씬 높아 신중하게 접근할 필요가 있겠지만, 이 책과 함께 빌딩을 한번 지어보는 간접경험을 한다면 사업성 검토 등에 쉽게 접근할 수 있을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