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아이 독서왕으로 만드는 7가지 비결
벤젠치앙 지음, 김락준 옮김 / 북포스 / 2008년 7월
평점 :
절판


요즘 우리아이들은 논술공부에 여념이 없다..

논술을 잘하려면 역시나 독서가 기반이 되어야 한다..

나도 우리아이들을, 어떻게 하면 좀더 책을 읽어주고 ...책을 좋아하게 할수 있을지 고민하고 있는중에 이책을 읽게 되었다..

이책의 작가는 독서에 대해 참으로 할말이 많은 사람인것 같다...

독서에 대해서라면 무엇이든지..끈임없이 이책속에 풀어놓았다..

책을 좋아하는 아이로 키우고 싶거나.. 평소에 독서에 대해 생각해본 사람이라면 꼭 읽어볼 만하다..

이책은 크게 분류해서 흥미..독서관..즐거움..어려움..방법..효과..습관으로 분류해 놓았다.

아이들이 책을 좋아하고 관심있게 하려면 무엇보다 호기심과 흥미가 있어야 한다고 말한다..여기에 한가지 더..문제까지 제기할수 있으면 더할나위 없이 독서에 빠질수 있다고 한다..

흥미는 독서의성공의 기초가 된다..부모가 아이의 흥미를 일찍 발견하는 것이 상당히 중요하며 아이의 성장과정에 큰 영향을 미친다고 말한다..

특히 이책은 부모가 아이에게 구체적 이고도 꼼꼼히 적용할수 있도록 차근차근 설명해 주고 있다..

아이를 가진 부모라면 누구나 읽고 쉽게 적용시켜 볼수 있을것 같다..물론 그 노력 여하에 따라 실패냐 성공이냐가 판가름 지어지겠지만....

책속에서 독서의 방법에는 고래 식사법과 소식사법이 있다는 새로운 지식도 알수 있었다..

기존의 정독법..속독법..과 비슷하지만 또다른 시각으로 본점이 독특하다..

또한 아이들에게 명작을 많이 읽어야 하는 중요성도 강조하고 있다..시간을 쪼개서 하는 독서도 필요하단다..아침에 25분 책을 읽는 습관이 나중에 아이들의 학습적인 습관에도 도움이 된다고 한다..

베이컨은 "사람은 역사책을 읽으면 현명해지고 시를 읽으면 지혜로워지며 수학책을 읽으면 세밀해진다. 또한 철학책을 읽으면 생각이 깊어지고 논리학을 배우면 변별력이 생긴다.결과적으로 사람의 성격은 어떤 지식을 쌓느냐에 따라 달라진다.고 말했다..

아이를 사랑하고 책으로 살아가는 지혜를 주고픈 모든 부모들이 이 책을 읽기를 바란다...

독서는 비타민 이라고 말한것처럼 우리 아이에게도 책을 읽힘으로 인해 삶의 에너지가 되도록 많은 다양한 비타민을 먹여야 겠다..

아이를 둔 부모들이 이책을 활용해 좀더 책과 친하게 지내는 환경으로 만들길 진심으로 바란다...

억지스런 독서왕 보다 그저 책을 좋아하는 아이로 키울수 있다면 더할나위 없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