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인이 살고 있어요 아티비티 (Art + Activity)
세이비어 피로타 지음, 마크 로버트슨 그림, 김경미 옮김 / 보림 / 2017년 5월
평점 :
구판절판



<거인이 살고 있어요>는 표지부터 아주 강렬한 작품이에요! 거인이 표지 속에서 독자를 쳐다보고 있기 때문에 마치 책 속에 거인이 살고 있다는 느낌이 들어요.



이 그림책의 가장 대표적인 특징은 130cm짜리 거인 팝업 포스터가 들어있다는 점입니다! 웬만한 꼬매이들의 키는 훌쩍 넘는 길이네요.



표지를 넘기면 이런 식으로 체크무늬 주머니 속에 거인의 포스터가 들어있어요. 주머니의 디자인도 현실감 있게 한 부분이 재미있네요 ㅋㅋㅋ



포스터를 빼면 정말 거인의 주머니 속에서 뭔가를 훔친 것처럼 배나 등대 같은 것들도 그려져 있어요. 여기서부터 벌써 이야기가 시작되는 느낌이네요!



혼자서 찍느라 정말 낑낑댔던 거인 팝업 포스터의 전체적인 모습입니다! 보시다시피 계단 4칸가량을 잡아먹을 정도로 길이가 어마어마해요. 팝업이라서 입체적인 묘양이라 더욱 현실적이기도 하고요. 애기들이 보면 울 수도 있을 것 같네요 ㅋㅋㅋ



이 거인은 지구에 마지막으로 남아있는 단 한 명의 거인이에요. 그리고 몸 곳곳에 여러 아이템과 보물들을 가지고 있는데요. 이런 식으로 포스터에 거인에 대한 이야기도 삽입해줘서 참 좋았어요. :)



여기 나와있는 이야기 속 유물들은 책 본문에 나와있는 이야기에서 따온 것들이에요! 그러니까 포스터와 이야기가 자연스레 연결되도록 만든 거죠.



처음 펼쳤을 때는 거인의 전체적인 모습을 보고 그 다음부터는 세세하게 일러스트를 보면서 이야기와 함께 보물들을 찾아내는 재미가 있었어요.



이제 본격적으로 그림책 내용을 소개해 드릴게요! 이야기는 총 6가지로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이야기도 있고, 들어본 적 없는 새로운 이야기도 있었어요.



두께는 얇은 편이지만 책이 큰 편이라 이야기를 충분히 잘 담아낼 수 있었던 것 같아요. 아이들이 '거인'이라는 캐릭터와 함께 흥미를 가질 수 있는 판타지 동화들을 가져와서 테마도 잘 일치시켰고요.



저는 '호기심 많은 거인 아가씨' 이야기가 제일 재밌더라고요. 처음 듣는 이야기이기도 했고, 거인 아가씨라는 캐릭터가 참 흥미로웠어요.



포스터와 함께 이야기를 담은 동화책으로서도 참 마음에 들었던 책이라 아이를 키우는 집에 꼭 선물하고 싶은 작품이었습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