찾아라 동물의 왕국 아티비티 (Art + Activity)
로르 뒤 파이 지음, 박선주 옮김 / 보림 / 2017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찾아라 동물의 왕국>에서는 동물원에서는 볼 수 없는 동물들이 살고 있는 그림책이에요. 335x500mm의 거대한 그림책이라 한 손에 들고 사진 찍으려니 손목 뽀개지는 줄 알았어요...ㅋㅋㅋ



아이들이 집중할 수 있도록 알록달록 다채로운 색감을 사용한 일러스트가 인상적이네요! 동물들의 눈도 동글동글하게 그려줘서 귀여운 인상도 있고요.



첫 장을 넘기면 '북극'이 등장하는데요. 이런 식으로 테마 별로 그곳에 사는 동물들을 보여주고 있어요. 테마는 북극, 농장, 정글, 숲, 바다, 초원 총 6가지랍니다. 공간이 다양한 만큼 동물들의 종류도 참 다양했어요.



특히 책 가장자리에는 그림 속에 나오는 동물들의 이름이 있어서 숨은 그림 찾기 놀이를 해도 좋을 것 같네요.



다음 장은 농장인데요. 여기서는 좀 더 친근한 동물들이 많이 등장하고 있네요! 작은 것 하나하나 세밀하게 살펴보게 만드는 책이에요. 귀여운 동물 캐릭터로 친밀감을 높이고, 쉬운 난이도로 높은 성취감을 유도하고 있습니다.



이 작품은 동물 이름과 생김새를 대조해보고, 생태계를 이해할 수 있도록 조형적인 요소에 주력했습니다. 사는 환경에 따라 달라지는 동물의 모습을 보면서 생물 지식과 논리력을 함께 키울 수 있겠어요.



또한 이 그림책을 보면서 공존하는 자연에 대해서도 아이에게 알려줄 수 있을 것 같아요. 순환하는 먹이사슬과 생명의 소중함을 동물을 통해 알 수 있으니까요!



이 그림책에는 150여 종의 동물들이 등장하는데요. 슬프게도 대다수가 멸종 위기 동물 1급으로 지정되어 있다고 해요. 자연과 생명의 소중함은 빨리 깨닫는 것이 참 중요하죠.



어른이 보기에는 단순한 동물 일러스트 책자인데 아이들에게는 참 다양한 것들을 알려줄 수 있는 작품이네요.



내가 좋아하는 동물은 동물원 밖, 어디에 살고 있을까요? 야생에서 자유롭게 뛰어노는 진짜 동물이야기를 담은 그림책, 추천드립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