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닷가에는 돌들이 가득 The Collection 13
레오 리오니 지음, 정회성 옮김 / 보림 / 2017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바닷가에는 돌들이 가득>이라는 그림책입니다. 개인적으로 제 마음에 쏙 든 책이었어요.



첫 장을 넘기면 여러 모양의 돌들이 쌓여있는 그림이 나옵니다. 마치 제주도의 돌담이 생각나기도 하네요!



그렇쓥니다. 이 그림책은 바로 돌들의 다양한 모양을 소재로 아이들의 상상력을 키워주는 그림책입니다! 이 책은 흑백으로 이루어져 있는데요. 돌의 질감을 살리기 위해 흑백으로만 구성한 것 같아요.



이 그림책 속 공간은 바닷가인데요. 돌들이 많이 쌓여있기도 하지만 파도에 돌들이 깎여나가기 때문에 동글동글하면서도 여러 모양의 돌들을 발견할 수 있는 곳이기 때문에 바닷가로 선택한 것 같아요!



어린시절 여름날 한 번쯤 개울이나 바닷가에서 재밌는 모양이거나 예쁜 조약돌을 주워본 기억이 있지 않으신가요?



저는 이 그림책을 보는 내내 그런 이런시절을 회상하게 되더라고요. 아이들은 이 책을 보면서 어떤 생각을 할까요?



심지어 이 그림책에서는 알파벳 모양의 조약돌도 나옵니다! 알파벳 돌들을 늘어세워서 그 안에서 단어를 찾는 놀이도 해볼 수 있겠네요.



바다표범 모양 돌 그림도 재미있었어요! 동물을 좋아하는 아이들이 봐도 좋아할 것 같네요.



아무 의미가 없는 모양인 것 같지만 그 안에서 무언가를 찾아내고, 스토리를 만들어내는 게 상상력의 힘이 아닐까요?



이 그림책을 아이와 함께 읽고나서 돌이 많은 개울이나 계곡, 바닷가로 놀러가보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