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을 꺼 봐요! - 그림자놀이 그림책, 팝업북 아티비티 (Art + Activity)
리처드 파울러 지음, 서남희 옮김 / 보림큐비 / 2007년 10월
평점 :
절판


보림출판사의 아티비티 시리즈는 깜짝 놀래키는 그림책들이 많아서 참 좋아하는데요.



<불을 꺼봐요!>는 어떤 그림책일까요? 이 그림책의 묘미는 불을 끄고 어두운 공간에서 해야만 빛을 발하네요!!


우선 책을 펼치면 팝업북 형식으로 입체적인 그림들이 튀어나옵니다.


<불을 꺼봐요!>에는 딱히 선명한 스토리가 없어서 공간은 숲이었다가, 바다였다가, 하늘이 되기도 하죠.


새까만 어둠 속의 도로에서 토끼의 그림자가 나타나기도 합니다. 제 마음까지 다 조마조마해졌다구요!!


저는 이 마지막 장의 그림이 가장 마음에 들었어요. 연푸른빛으로 펼쳐진 하늘 배경과 까만색의 마녀 실루엣이 정말 잘 어울렸거든요.

혹시 팝업북에 사용된 그림이 모두 검은색이라는 점 눈치채셨나요? 그 이유에 대해 알려드릴게요.


이 그림책의 매력 포인트는 바로 요 꼬마 전등에서부터 시작됩니다.


꼬마 전등을 꺼내서 회색 버튼을 꾹 누르면 불빛이 반짝하고 켜지는데요.


이 꼬마 전등의 불을 비춰서 그림자 놀이로 변신할 수 있는 그림책이랍니다. 하늘에 비치는 마녀의 그림자가 보이시죠?


등대와 배의 그림자가 노을진 하늘에 잔잔하게 드리워지기도 하고요. 뭔가 상상의 나래를 펼칠 수 있는 배경이네요.


자동차에 불빛을 비추자 뭔가 영화의 한 장면을 보는 것 같기도 해요. 팝업북만으로 봤을 때는 느끼지 못했던 긴박감이 그림자를 통해 생겨나네요!


이 책의 매력 포인트를 콕 찝어보라면 밝은 공간에서는 팝업북으로 즐길 수 있고, 어두운 곳에서는 꼬마 전등으로 그림자 놀이로까지 발전시킬 수 있다는 점이었어요.

아이들과는 이 그림책을 통해 놀이로까지 연결할 수 있고, 어른들에게는 어릴 적 추억까지 떠오르게 하는 작품이네요. 그림책에 스토리가 뚜렷하게 없는 게 오히려 독자의 상상력을 자극해서 이런저런 이야기를 만들어내게 하고요!

오늘 밤에는 아이와 함께 그림자 놀이 어떠세요?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