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로 비행 아티비티 (Art + Activity)
알렉산드라 아르티모프스카 지음 / 보림 / 2017년 9월
평점 :
절판


혹시 아이들에게 왜 그림책을 읽혀야 하는지 그 이유에 대해 생각해보신 적 있으신가요? 저는 그림책을 통해 아이들의 성격을 발달시켜줄 수 있기 때문이라고 생각합니다! 상상력, 문제해결능력, 창의력 등을 딱딱한 수업이 아닌 그림책 속의 놀이를 통해 발전시킬 수 있으니까요.



그 대표적인 작품이 바로 미로 찾기 그림책이라고 생각해요. 그 중에서도 <미로 비행>은 옅은 색감이 매력적인 그림책입니다.



"여기, 길을 잃은 작은 소년이 있어요. 우뚝 솟은 나무 꼭대기, 흔들리는 조각상, 신비한 동굴의 비밀을 풀어야 해요."

이 책의 특별한 점은 미로 찾기 그림책에 감성적인 스토리를 부여했다는 거예요. 길을 잃은 한 소년을 친구들에게 데려다주는 여정을 미로 찾기로 표현하고 있는데요. 단순한 미로 찾기보다는 이러한 스토리텔링을 넣어주면 아이들이 더 이 책에 몰입할 수 있겠죠?


첫 표지를 넘기면 연파랑색 배경에 하얀 종이 비행기들이 날아가고 있는데요. 이런 감성적인 일러스트가 아이들 뿐만 아니라 어른들의 마음까지 따스하게 만들어주는 것 같아요.


이야기의 시작은 친구들을 그리워하는 소년에서 시작합니다. 일러스트를 보시면 전체적인 색감이 옅은데요. 이런 색감이 그림책의 분위기를 조성해주고 있어요.


그러다 비가 오기 시작하고 소년은 지하세계로 내려갑니다.

여기서부터 미로 찾기가 시작됩니다!



첫 미로는 곳곳에 종이접기한 새들이 걸려 있는 숲인데요. 보통 미로 찾기는 원색들을 많이 사용해서 눈에 확 띄게 만든 반면에 이 그림책은 스토리가 있다 보니 전체적으로 색이 수수하더라고요~


빼꼼 내다보는 소년 일러스트 완전 취향저격이에요 ㅠㅠ 이렇게 귀여워도 되는 거니...? 심장 아프쟈나.


미로 찾기는 지하세계를 배경으로 하고 있다 보니 돌과 나무를 테마로 하고 있어요. 미로 찾기의 난이도는....음.... 저도 시간이 좀 걸려서 맞추는 정도이다 보니 초등학생부터 어른까지 나이 상관 없이 다양한 독자들이 즐길 수 있는 그림책이었습니다!


미로 찾기가 끝나면 소년은 기다란 사다리를 타고 어디론가 내려갑니다. 그리고 다시 종이 비행기들이 날아오기 시작하죠.


사실 그 종이 비행기들은 소년을 그리워하는 친구들이 날려보낸 것이었던 것이에요! 그림체 너무 훈훈한 것 아닙니까 ㅠㅠ 내 마음까지 다 따뜻해져버렷...


미로를 풀지 못하셨다고 해도 걱정하지 마세요! 맨 뒷장에 풀이법도 수록되어 있으니까요 ㅋㅋㅋ 저도 이거 보고 푼 미로들이 제법 많았다는...슬픈 이야기....


<미로 비행>을 보면서 미로 찾기 놀이를 통해 상상력과 문제해결능력도 기르고, 친구를 찾아가는 스토리로 우정에 대해 생각해보는 기회도 제공하는 작품이에요. 아이가 있는 집에 선물하기도 좋을 것 같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