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에 무엇이 있을까요? 아티비티 (Art + Activity)
클라이브 기퍼드 지음, 케이트 매클렐런드 그림, 김영선 옮김 / 보림 / 2017년 6월
평점 :
품절


보림출판사 아티비티 시리즈의 매력은 아이들과 어른이 모두 볼 수 있는 그림책이라는 점인데요.



<위에 무엇이 있을까요?> 그림책도 읽는 내내 눈호강할 수 있는 그림책이었어요!



이 그림책은 위, 아래 시리즈로 총 2권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아래에 무엇이 있을까요?>도 곧 구매할 예정이에요. :)



이 그림책은 상승적인 이미지를 중심으로 하고 있는 팝업북인데요. 그래서 한 장 한 장 펼 때마다 그림들이 위로 슉슉 펴져 올라가요!



바로 이런 식으로요! 큽, 너무 예뻐서 심장이 멎을 것 같아.

팝업북의 매력은 책을 펼쳤을 때, 마치 서프라이즈 선물처럼 밋밋했던 그림들이 3차원으로 살아난다는 거죠.


그림 밑에는 독자를 팝업북의 세계로 초대하는 문구들이 쓰여 있어요.

그림의 배경이 되는 공간들이 바다, 도시, 히말라야 산맥, 우주 등올 나뉘어져 있어서 테마가 다양해요!


도시는 빌딩의 각진 면을 부각해서 숲과는 전혀 다른 느낌을 풍기고 있죠. 도시이더라도 다양한 색감을 사용하고 있어서 밋밋하다는 생각은 들지 않았어요!



빌딩 위에 매트를 펴고 요가하고 있는 사람들이에요 ㅋㅋㅋ
이런 디테일한 부분들이 너무 귀여워요.


한 장을 넘기면 다른 세계로 넘어온 기분이 들어요. 여긴 히말라야 산맥입니다. 곰과 산양과 물소들이 살고 있는 곳이죠. 아이들에게 재미있게 자연 공부도 시켜줄 수 있네요!


마지막은 우주 속 지구 모형이 나타납니다. 종이들이 절묘하게 조립되어 있어서 이 지구 모형이 너무 신기했어요. 반짝이는 별들과 푸른 지구의 색 조화도 예뻤고요.



"땅에서 멀리멀리 떨어진 높디높은 곳에 우주정거장이 있어요. 우주 비행사 여섯 명이 그곳에서 지내고 있답니다. 우주의 신비를 밝혀 줄 실험을 하면서요."

우주 비행사들이 우주를 바라보는 시점을 담고 있네요. :) 여러 장소를 위에서 내려다보는 시점을 담고 있어서 물건들의 윗부분을 직접 그려보는 놀이를 책을 읽고 나서 아이와 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책장을 넘기면 펼쳐지는 새로운 세상에 눈이 즐거운 팝업북입니다. '그림책의 진수를 담고 있는 건 바로 팝업북이 아닌가'하는 생각도 들었어요. 오로지 그림만으로 독자를 감탄하게 만드니까요!


날씨 좋은 날, 아이들 혹은 친구들과 함께 그림책을 넘겨보시는 건 어때요?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