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창업하라 - 빈손에서 성공하는 새로운 창업전략
조 풀리지 지음, 강혜정 옮김 / 세종(세종서적) / 2017년 10월
평점 :
품절


<콘텐츠로 창업하라>, 상품없이 대중을 사로잡다.

창업의 패러다임을 바꾸다. 일반적으로 세상이 주목할 만한 신상품을 내놓기 위해 개발하고 사업을 시작한다. 그러나 조 풀리지는 반대로 상품없이 충성도 높은 오디언스을 먼저 확보하라고 말하고 있다. 상품보다 소비자로의 사고의 전환은 "어떻게 제품을 홍보할까"에서 "어떻게 소비자의 고민을 해결할까"하는 기존과 다른 접근을 가능케한다. 기업에서 말하고자 하는 정보가 아닌 오디언스가 듣고자 하는 정보를 제공하는 것이 창업성공의 전략이다. 패러다임의 변화만이 변화하는 시대에 블루오션을 창출할 수 있는 것이다.

PART 1 여정 시작
PART 2 스위트 스폿
PART 3 콘텐츠 틸트
PART 4 토대 구축
PART 5 오디언스 모으기
PART 7 수익화
PART 8 다음 단계의 콘텐츠 창업

가장 위험성이 적고 성공 확률을 높이는 사업 전략을 찾다. 조 풀리지는 콘텐츠 창업 성공의 6단계를 제안하고 있다. 스위트 스폿, 콘텐츠 틸트, 토대구축, 오디언스 모으기, 다각화, 수익화가 그것이다. 자신의 능력과 열정의 교차점을 찾고, 차별화 영역을 만드는 것이다. 또한 핵심채널의 구축과 충성 오디언스를 확보할 때 안정적인 사업 확장의 단계를 밟게 된다. 실현 가능한 전력이라도 누구에게나 성공적인 콘텐츠 창업은 쉬운 말은 아니다. 그러나 조 풀리지의 말처럼 명확한 목표와 확신 그리고 끈기 있는 창업 전략을 수행할 때 누구에게나 성공은 불가능은 아니다. 콘텐츠 창업 베트랑이 들어주는 창업공식으로 따르게 될 때 성공적인 사업을 시작하고 발전시킬 수 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