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ldplay - X & Y [CD + DVD] - South East Asia Tour Edition CD + DVD
콜드플레이 (Coldplay) 노래 / 워너뮤직(팔로폰) / 2006년 7월
평점 :
절판


음반을 사다보니 일명 '서구'의 음반들의 특징을 발견하게 되었습니다.

(물론 '서구'라는 말은 전세계적으로 인기를 끄는 앨범을 발매하는 가수들을 통칭하는 것이지만요.. 미국이나 영국에 한정된 것이 아닌,)

그건 바로바로바로..

1. 우리나라 라이센스반 초판을 사면.. 1~2년 후에 꼭 Asia tour bonus CD나 DVD를 끼워서 extended edition이 나온다.

2. 일본판을 사면 Japan only bonus track이 꼭 들어있다. (물론 가격은 한국 라이센스반의 세배;;)

가장 최근에 나온 Maroon 5 2집 it won't be soon before long도 일본판은 15곡, 우리나라는 infatuation을 끼워서 13곡,

정작 가장 판매량이 많은 미국 자국판에는 원곡 12곡만 달랑.. -_-;;

그래서 아직 maroon 5 2집은 사지 않고 있어요.. 1~2년 후에 사든지, 일본에 가는 지인 편에 부탁을 하려고요..

 

어쨌든 A rush of blood to the head와 parachute의 곡들이 너무 좋아서, 그리고 speed of sound가 너무 마음에 들어서 Coldplay 3집이 나오고부터 사고 싶었지만..

maroon 5도, Avril lavigne도.. 꼭 이렇게 다시 나오는 경우를 보아왔기 때문에..

2년을 기다렸지요..

드디어 coldplay 3집도 DVD와 함께 발매되었습니다. 그렇게 고대하던 speed of sound 뮤직비디오를 포함해서요!

이 씨디를 구매하실 분중에 이 앨범을 들어보지 않으신 분이 얼마나 될까요 (불법적인 방법이든, 합법적인 방법이든.. -.-)

2씨디 케이스를 종이케이스가 한번 더 싸고 있는 패키지입니다.

전 원래 처음 앨범커버가 좋아서 겉 종이케이스만 멤버들의 얼굴이 있고 안의 플라스틱 케이스는 원래 앨범의 디자인일줄 알았는데 아니에요, 이 네명의 멤버얼굴이 씨디 케이스에도 그대로 그려져있습니다. (속 디자인은 원래 X&Y 디자인과 비슷한듯 싶습니다)

그리고 케이스 크기가 좀 커서 원래 CD 케이스보다 위로 조금 튀어나옵니다. (씨디가 늘어가니 이젠 이렇게 크기 안맞춘 케이스는 조금 싫어요..)

문제는.. DVD인데.. 아마도 PAL 방식인것 같습니다. 처음에 제 DVD플레이어로 재생을 시키자 흑백에 화면이 위에서 아래로 막 올라가길래 불량인가 해서 교환받았는데 교환받은 DVD도 똑같이 흑백으로 나오네요.

물론, PAL과 NTSC 방식 둘 다 지원되는 TV를 가지고 계신 분은 상관이 없겠지만, 참고하세요.

DVD 플레이어로 재생했을때 흑백에 위에서 아래로 쉭쉭 화면이 지나가면 그건 DVD불량이 아니라 TV문제이니까요. (아마 컴퓨터로 보시면 별 문제 없으실것 같습니다.)

한국에서 통용되는 NTSC방식으로 DVD를 판매하지 않은 한국 EMI의 무성의함(?)이 조금 아쉽긴 하지만, 이게 어디에요~ CD에 DVD까지 같이 주면서 이정도밖에 안비싼게~ :  )

 

그럼,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