엉뚱하지만 과학입니다 10 - 우주 쓰레기에 맞을 확률은? 엉뚱하지만 과학입니다 10
원종우.최향숙 지음, 미늉킴 그림, 와이즈만 영재교육연구소 감수 / 와이즈만BOOKs(와이즈만북스) / 2024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이들이 참 좋아하는 #와이즈만북스 #엉뚱과학 시리즈가 드디어 완간이 되었어요



#엉뚱하지만과학입니다10 #신간도서 출시되면서 #엉뚱과학완간 기념으로 예쁜 파우치도 함께 했는데요

우리 막내가 정말 애정하는 스티커 보관함이 되겠습니다 ^^








파토쌤의 멋진 사인도 함께인 #엉뚱과학10 도착하자마자 바로 읽고 소중하게 자신만의 책장 안에 고이 잘 간직해두었어요








10권은 우주 쓰레기에 맞을 확률을 이야기하는 표지여서 정말 궁금해서 바로 읽었어요


그동안 궁금했는지도 모를 정도로 궁금했던 내용들까지 담고 있어서 재미있어했어요







#초2 막내가 #과학의달 행사를 맞이하여 #과학독후감 쓰기도 이 책과 함께 했답니다


반듯하게 글씨를 적어내려가는데 

제가 책을 읽어보기 전에도 어떤 내용들이 담겨있었는지가 잘 나타나도록 잘 썼어요 ^^







열번째 엉뚱과학책에서는 #우주과학 이야기가 한가득이에요


#초3 아이들부터 학교에서 #초등과학 내용들을 처음 배우게 되는데,

어렵다고 느끼기보다는 쉽게 접근해서 재미있게 공부할 수 있도록 만들어진 책이랍니다








우주 쓰레기에 맞을 확률은 정말 평소 생각해보지도 못했던 이야기라

아이가 매우 흥미로워했고 다음날 학교 가서 친구들에게도 많이 이야기 나눴던 부분이에요



가본 적 없는 미지의 우주 속 쓰레기 이야기라니!!!

아이들은 엉뚱하면서도 재미있고 흥미로운 과학이야기가 참 재미있나봅니다








할아버지 할머니께서는 생신을 양력이 아닌 음력으로 챙기시잖아요



늘 궁금했었지만 엄마에게 들은 설명은 살짝 아쉬워했었는데

책을 통해서 그 #음력 정체에 대해서도 제대로 알아보게 되었어요







#우주여행 떠나고 싶은 친구들이 많을텐데

민간 우주여행 상품은 어떤 것이 있는지도 자세하게 담겨져 있었답니다







재미있기만 하면 아쉽죠!!


우리가 #과학교과서 내용에서 어떻게 연결지어 만날 수 있는지 #교과연계표 통해서 자세하게 살펴볼 수 있고

학교 과학 내용 공부할 때 다시 찾아서 엉뚱과학책을 찾아볼 수도 있어서 좋답니다!!







책을 읽으면서 궁금했었던 #과학용어 

또 궁금했었던 인물 이야기도 자세하게 설명되어 있어서 끝까지 꼼꼼하게 살펴봤답니다








#엉뚱하지만과학입니다 총 10권의 책은 

1~5권은 이그노벨상을 수상한 과학자들의 연구이야기를

6~10권은 우리가 생활하는 공간을 중심으로 펼쳐지는 엉뚱하지만 재미있고 흥미로운 과학이야기를 담고 있어요



과학을 좋아하는 엄마여서 아이들도 과학을 어려워하지 않고 저처럼 재미있게 접해주길 바라는 마음으로 함께 읽는데

저처럼 생각하시는 엄마들이 계시다면 묻지도 따지지도 말고 이 책부터 함께 해보시길 권해드립니다


늘 기다리던 #신간도서 소식은 어디서 또 기다려야할지!!!!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