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달곰한 문해력 초등 문법 4단계 - 쓰면서 익히는 문장 짜임 ㅣ 달곰한 문해력 초등 문법
NE능률 문해력연구회 지음 / NE능률(참고서) / 2025년 5월
평점 :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 받아 아이와 활동한 후 작성한 리뷰입니다>
4단계 - 쓰면서 익히는 문장 짜임
저 문장이 딱 마음에 들었다!
우리 아들 쓰기 연습을 편하게 하면서 문장 짜임을 익히면서 국어 문법도 도움 받을 수 있겠다 싶어서.

중학생을 키워보면 수행이 글쓰기인 경우가 정말 많고, 또 중요하기 때문에, 둘째에게도 글쓰기를 조금씩 연습시키려고 한다.
달곰한 문해력 초등 문법 4단계에서는 문장성문, 문장의 종류, 문장 호응, 문장의 짜임등을 배울 수 있다.

하루 분량이 4페이지로 10분 내외면 끝낼 수 있는 분량이다. 물론 뒷 부분의 '글따라 쓰기'까지 하루에 할 수도 있지만, 나는 '쉽다 금방한다'는 기분으로 즐겁게 끝내도록 그 부분은 다음 날 하도록 했다. 역시 아들이 너무 쉽고 편하게 하고 있다.
글쓰기는 좋아하지 않아도 평소 책은 많이 읽는 초4이기에, 앞부분에 나오는 문장성분에 대해 조금씩 알고 있기는 했다. 이번에 달곰한 문해력 초등 문법 4단계를 풀면서 더 정확하게 알게 되었고. 헷갈려했던 부분도 확실하게 정리하게 되었다.



전체 20챕터가 끝나면 뒷부분에 글 따라 쓰기(글을 따라 쓰며 문법 개념 확인하기) 부분이 있다.
문장 찾기는 어렵지 않고, 따라 쓰기이기에 글씨에만 신경써서 천천히 쓰라고 했지만... ;;;
왼손잡이 아들의 한계인지... 글씨 반듯하게 쓰는 것도 쉽지가 않...
그래도 달곰한 문해력 초등 문법 싫어하지 않고 뚝딱 쓰고서 하루치를 금방 끝내니 성취감도 느끼고 만족감도 높은 것 같다.
능률 출판사의 달곰한 문해력 초등 문법 4단계
주5일씩 하루 한 챕터 (10분 내외)로 가볍게 풀고,
문제집 뒷 부분의 글 따라 쓰기도 하루에 하나씩 쓰기 하면 2달 안쪽으로 끝날 수 있다.
다음 아이 학년에 맞추어서 5, 6단계도 하나씩 풀면서 국어 문법도 익히면서 쓰기 연습도 계속 시켜야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