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책 읽듣기의 기적 - 초등영어에서 수능영어까지, ReaStening에 답이 있다
노경희 지음 / NE능률(단행본) / 2021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글에는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NE-능률] 영어책 읽듣기의 기적: 통합적 영어책 독서법

 

<영어 공부머리 독서법>그것이 있을까?

이책은 초등영어에서 수능영어까지, ReaStening에 답이 있다고 서울 교대 초등영어 교육 전문가 노경희 교수님의 저서입니다.

익숙하지 않은 ReaStening(읽듣기)란 통합적 영어책 독서법으로 Reading(읽고)+Listening(듣고)의 합성어 입니다.

AI시대의 슬기로운 영어 교육법 그 교육법을 배워보고자 책장을 넘기기 시작했습니다.

영어책 읽듣기에 답이 있다!

아이의 홈스쿨링을 계획하거나 진행하는 부모나

영어에 자신이 없지만 엄마표 영어에 도전하고자 하는 부모,

그리고 자녀의 영어 교육을 장기적인 관점에서 설계하고자 하는 부모,

아이의 영어 교육에 조바심을 가지고 있는 부모에게 추천하고 싶은 책으로 꼽히는 이 책은 오랜기간 아이들의 언어 습득과 영어 교육을 연구한 학자로서 쌓아온 학문적 지식과 영어를 성공적으로 배웠던 학생들을 면담하면서 얻은 실증적 지식, 그리고 아이를 직접 키워본 학부모로서의 실제 경험을 바탕으로 영어를 외국어로 배우는 우리 환경에서 아이의 영어 교육을 슬기롭게 이끌어 나갈 수있는 최선을 방법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이책은 총 5부로 나뉘어져 있는데

1부는 아이 영어 교육에 대한 궁금증 총정리로 평소 아이의 영어에 대해 궁금증을 가질 만한 이야기들을 상담 형식으로 풀어나가고 있습니다.

저 역시 궁금했었던 부분들이 많았는데 많이 해결되었고 다시금 아이의 영어 교육방법에 있어 바른길을 찾아 걸어갈 수 있게 해주는 길잡이가 되어준듯 합니다.

2부는 AI시대 영어 교육 패러다임의 전환에 대해서 설명하고 있습니다. 생활영어를 넘어서 콘텐츠 영어로의

말하기 중심 영어 교육은 고비용 저효율이라는 점을

콘텐츠 영어 능력은 미래 교육의 핵심 자산임을

콘텐츠 영어 능력의 뿌리는 한국어 능력임을 알려주고 있습니다.

3부 영어실력의 원천은 읽기 능력으로 영어책 읽기는 최고의 영어 교육법임을 그리고 영어 이야기책의 마법과 파닉스는 기초만 알면 충분하다는 영어 성공 전략 다섯가지를 알려주고 있습니다.

4부 영어책 ReaStening으로 영어 실력이 쑥쑥 오르는 방법으로 영어책 ReaStening학습법, 영어 그림책 시작하는 방법. 챕터북으로 영어 기초 완성하는 방법, 소설과 비문학으로 콘텐츠 영어 능력 키우는 방법등을 설명해주고 있습니다.

5부 영어책 ReaStening 으로 말하기, 쓰기 그리고 시험 영어까지 준비할 수 있는 방법으로 ReaStening영어 말하기. ReaStening 영어 글쓰기. ReaStening 학습법노가 시험 영어 찰떡궁합등을 설명해주고 에필로그와 부록에서 다시금 자녀를 위해 노력한 결과가 헛되이 되지 않도록 부모의 영어 교육에 대한 장기적 안목을 키울 수있는 기회를 제시하고 있습니다.

 

-이책은 엄마표 홈스쿨링을 도와주는 <도치맘카페>를 통해 출판사로 부터 무상으로 책만 제공받아 솔직히 적은 후기 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