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 팀장의 불량 직원 길들이기 - 불량 직원을 유능한 팀플레이어로 만드는 기술
마릴린 핀커스 지음, 송영학 옮김 / 김앤김북스 / 2008년 9월
평점 :
절판


p136 2. 계획하고 실행하라는 것이 목표를 달성에 가장 적절한 조언이다.
 

'인간관계 빵점' 유형의 직원은 전략을 강조한다.
하지만 '계획'이 더 효과적이다.
하지만 계획은 언제가는 통하지 않을 수 있으므로 최초 '계획'을 짤 때 또 다른 '계획'으로 신속히 전환하는 것까지 포함해야 한다.

- 위의 원문이 무엇일지 몹시 궁금하다. 여러 번 읽었지만 무슨 말인지 모르겠다.

p163 3. 백짓장도 맞들면 낫다 는 것을 설득시켜라.  

당신이 믿고 있는 것에는 열정적이 되기 쉽고, 또 그 열정은 전염성이 있다. 목표 달성을 위해 당신이 버디 시스템(buddy system) 방식을 지지한다는 사실을 울트라 민감쟁이가 안다면, 그 직원은 그것을 일반적인 방식이라고 여길 것이다. 그렇게 되면 그 직원은 당신이 다른 누구보다도 그에게 버디 시스템 방식을 적용하고 싶어한다는 사실을 눈치채지 못할 것이다. ... "당신은 뛰어난 업무 파트너입니다. 나는 좋은 것은 활용하자는 주의입니다. 효과가 있는 것을 왜 바꾸겠습니까?"

- 도대체 버디 시스템이 무엇인지 알려주지 않는다. 그리고 마지막 줄의 인용문은 해당 문단에서 어떤 인과관계 및 상관관계가 있는지 이해가 되지를 않는다. 버디 시스템을 모르는 나만 그런가?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